CAFE

댓글

뒤로

‘딸’의 어원은 모계사회로부터 시작되었을 수도 있다.

작성자전.화.하.지.마.시.라.고.요.| 작성시간19.05.21| 조회수4707| 댓글 1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Kevin Edward Doyle 작성시간19.05.21 겁나 흥미돋인디 ㅠㅠㅠㅠ어쩌다 모계 사회에서 이런 개거지같은 세상이 되었나ㅠ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전.화.하.지.마.시.라.고.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5.21 양주동 박사 논문 찾아보면 될 듯!
  • 작성자 전ㅈI현 작성시간19.05.21 어쩌다 이렇게 다 빼앗겨버린걸까
  • 작성자 아님망고 작성시간19.05.21 단군도 여자라는거 생각나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넌나의용기야 작성시간19.05.21 고대 사회는 아직 다 밝혀지지 않은게 많아..그래서 단군도 여자네 남자네 하고 있고..아무래도 샤머니즘 사회였기 때문에 제사장이 짱이었을텐데..대부분의 제사장도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는데..우리 역사는 남자라 알려주고 있지..
  • 답댓글 작성자 넌나의용기야 작성시간19.05.21 내편인데 못할리가 전세계적으로 다 똑같아..우리 인간의 시작은 원래 하나였는데 지금 다 뿔뿔이 흩어진거고..고대사회에는 우리나라나 다른나라나 다 샤머니즘은 다 있었어//윗 여시 말대로 지금의 고대 역사는 남자에 의해 적혀졌기 때문에 그들의 시각에서 쓰였을 수밖에..
  • 답댓글 작성자 일찍일어나는새가 피곤하다 작성시간19.05.21 내편인데 못할리가 바이킹 뼈 발견했는데 여자였다는 거 드러나서 난리났었어!!! 아직 밝혀진 게 적은데 고대 지도자는 여자일 확률이 높대
  • 작성자 임 쑤 작성시간19.05.21 고대에 모계사회일거야 왜냐면 여자가 지능이높아서 고대때도 모계사회로갔을 확률이 높을듯
  • 작성자 나는 멋지다 작성시간19.05.21 오 난 이걸로 생각할래
  • 작성자 한강두강세강 작성시간19.05.21 오...맞네 맞아........
  • 작성자 니나이 작성시간19.05.21 오!!
  • 작성자 분노뿐이야 작성시간19.05.21 역시 냄저 위주의 세상은 자연의 섭리를 거스른 것...미토콘드리아 dna도 모계유전이고ㅠ 멍청하고 충동적이고 폭력성만 넘치는 해악 xy는 하루 빨리 다 뒤졌으면...
  • 작성자 세심한사람 작성시간19.05.21 재밌당 그리고 크게 관련은 없지만 원래 언니라는 말이 그냥 자기보다 나이 많은 사람 부를 때 일반적으로 쓰였었대
  • 작성자 메갈세상 작성시간19.05.21 God is a womyn 이라고요~
  • 작성자 Alisa 작성시간19.05.21 헐 대박이다 딸이란 말 겁나좋은뜻이었네
  • 작성자 W. H. Auden 작성시간19.05.21 무당들 신내림받을때 굿해주고 가르쳐주는 스승을 신엄마, 배우고 제자로 들어가는 애기무당을 신딸이라고 하잖아 성별이 남자건 여자건 전부다 신딸, 신엄마라고 하는데 그거하고도 관련있지 않을까? 무당이 모계계승이잖아.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