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넌나의용기야작성시간19.05.21
고대 사회는 아직 다 밝혀지지 않은게 많아..그래서 단군도 여자네 남자네 하고 있고..아무래도 샤머니즘 사회였기 때문에 제사장이 짱이었을텐데..대부분의 제사장도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는데..우리 역사는 남자라 알려주고 있지..
답댓글작성자넌나의용기야작성시간19.05.21내편인데 못할리가 전세계적으로 다 똑같아..우리 인간의 시작은 원래 하나였는데 지금 다 뿔뿔이 흩어진거고..고대사회에는 우리나라나 다른나라나 다 샤머니즘은 다 있었어//윗 여시 말대로 지금의 고대 역사는 남자에 의해 적혀졌기 때문에 그들의 시각에서 쓰였을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