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발성 안 좋고 연기 못하면 티나는 장르 갑.jpg

작성자취객|작성시간21.08.05|조회수7,397 목록 댓글 14

출처 : 여성시대 레몬나르고빚갚으리오

ㅁㅂ
스트릿 출신이라 예의바른 유교고양이 뚱땅이







어느 장르나 연기력이 딸리거나 발성이 안좋으면 티가 나지만
그 중에서도 제일 티가 나서 바로 발연기 소리로 이어지는 장르는 바로


진중한 대사톤 필요(경박함 쌉불가) + 현대랑은 다른 어투 + 소리지르는 씬 많음
= 발성 쌉중요, 사극 대사톤 어색하면 연기 논란 바로 튀어나옴


설령 경박한 캐릭터라 하더라도 사극에서 경박한 캐릭터랑 현대극캐릭터는 대사톤부터가 묘~하게 다름
이 때도 사극만의 발성과 대사톤 필요






그래서 사극볼 때 발연기하는 놈 어디서 튀어나오면

이 표정됨


예시로 많은 남배우들이 내 대뇌를 스쳐지나갔으나.....
고소당할까봐 넣어두겠음
굳이 말 안해도 누군지 알 듯






하여튼 그래도

이런 퓨전 사극들은 다들 판타지스럽고.. 대사톤도 현대 갬성 한 50g 첨가됐고..
그래서 어느 정도 연기력 부족하거나 or 발성이 안돼도 그나마 다들 감안하고 보는 편인데
(그래도 못하면 욕 먹음 사극은 진짜 존나 티남)







이런 정통사극 or 영화에서 발성이 기본이 안됐다? 대사톤이 엉망이다?
존나 초록일베에 벌써 발연기 무릎연기 기사 도배됨
특히 드라마보다 영화 사극은 주로 정통 사극인 경우가 많아서... 못하면 더 티남...




그런 사람들은

이들과 함께 사극을 찍을 수 없소이다






그 외에도 발성도 발성인데 대사톤 안맞으면 그 배우 혼자 동동 튀어서 연기 잘한다고 생각하던 배우도 사극찍었다 데뷔 nn년 만에 발연기 논란 나는 경우도 있음
이런 경우는 걍.. 사투리 연기만 유독 잘 못하는 배우들처럼 사극톤 조절이 잘 안되는거니까 사극이 안맞음... 사극 찍지 말고 현대극 가야함....


갑자기 누가 사극 영화 찍는다길래 생각나서..(머쓱)






+ 여시들 댓 보고 추가함

사극은 외모도 쌉중요 퓨전사극은...그래.. 어케 흐린 눈으로 넘어가도... 정통사극에서

이런 양놈들의 코를 닮은... 아주 21세기적인 더운 얼굴들이 나오면



몰입 쌉안됨

단순히 현대 미의 기준을 만족하는 얼굴은 안된단 얘기X
그냥 딱 보면 조선의 재질이 아닌... 잘 관리 받은 얼굴이 있어..... 쟤가 조선사람이라고?? 싶은...
(ex. 관상의 이종석... 까는거 아님 조선의 얼굴이 아니어서 이질감이 느껴졌다는거뿐임..
본인도 자기 사극 안어울리는거 알아서 관상 찍고 다신 사극 안한다던데)
사극에서는 미적기준을 떠나서 걍 옛날부터 한반도에서 같이 살았을법한... 그런 얼굴이 메리트임





ex.

녹두장군 전봉준 재질
걍 조선인 그 자체



걍 국사책에서 이런 얼굴 한번쯤 봤음
조선 사대부 그 자체 좌의정 정도는 되는 포스
존나 노론 of 노론 그 중에서도 벽파 일거같음 개꼬장




근데 물론 연기 개잘하면 다 커버됨ㅋㅋㅋㅋㅋ
조선의 얼굴이 아니면 첫인상에서 약간 위화감이 들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라벨르mer | 작성시간 21.08.05 진짜 제발 좀 볼만한 사극 나왔으면 좋겠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쿠키킹 | 작성시간 21.08.0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저는사람이아녀유 | 작성시간 21.08.05 연기 교수님이 해주신 말씀이랑 똑같앜ㅋㅋㅋㅋㅋ유동근 배우 얘기까지,,
  • 작성자느개비앙 | 작성시간 21.08.05 아 줄줄이 생각나는 발연기자들 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