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자g비켜
https://youtu.be/6nafaiwkTfc
회식 때 이사님이랑 최대한 멀리 떨어진 자리 앉았다가
팀장님한테 기본이 안 돼있다고 개쿠사리먹고
억울해서 비지니스 매너 찾아봄
ㅅㅂ 나 이말 듣고 울뻔했어
이분도 유독 여자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공유하는 거라 함ㅠ
역시 보돕보... 여자가 세상을 구한다
냄져들은 어디서 다들 그렇게
꼰대문화는 잘도 배워왔는지...
자g 카르텔 개 오져 일도 못하는 것들이
딸랑거리는 건 일등
나도 보z카르텔을 위해 공유함
1. 미팅 자리
부서 간 미팅
또는 클라이언트 미팅의 경우
입구에서 먼 쪽이 상석이라함
가운데에 다른 부서 1번이 앉으면
맞은편엔 당연히 우리 부서 1번이 앉는 거
그리고 좌우 상관없이 바로 옆에 2,3번이 앉고
맞은편엔 각각 비슷한 직급의 직원이 앉으면 됨
여기서 변주,
다른 부서 1번이 덥다고 창가쪽에 앉는 경우에는?
1번끼리 얘기하러 온 거니까
당연 우리쪽 1번도 자리 옮겨줘야함
2. 우리회사끼리 회식하는 날
⭐️⭐️⭐️⭐️⭐️여기서 기본도 안 돼있는 건 바로우리 팀장이라는 게 드러남
(1) 입구에서 먼
(2) 가운데 자리인 상석에
최고 상사 앉히는 게 맞고
맞은편에는 다음 2번이 앉아서
상대해줘야 함
그럼 3번은?
2번 옆에 앉아서 같이 커버 쳐줘야되고
4번은 1번 옆에 앉아서 마킹
그렇게 메인 자리를 만들어주는 게 맞다고 함
그 이후 직급부터는 자유
그런데 여기서!!!!!
상사가 어린 애들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신입사원을 최고 상사 옆에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아 아니라잖아요!!!!!!!!!!!!!
우리 팀장 자기가 옆에 앉아있기 싫으니까
나한테 덮어씌운거임
기본도 안 돼있는 게 누구지 이제...?
3. 차량 자리배치 (상사의 운전기사가 있는 경우)
운전자의 대각선 방향이 상석
이건 기본이지
나도 앎
근데 이건 몰랐음ㅋ
2번이 조수석이라네?
난 당연히 막내가 조수석인줄 알았는데
막내는 상사 옆 자리에서
쭈그려 있는 거래...
만약 4번이 있다면 이 상황
아니 근데 이 정도면 1번이 조수석에 앉아서
편하게 가는 게 맞지 않아?
응. 아니야
상사 차에선 무조건 상사가 상석
예 그렇답니다
외교부피셜이래요
4. 운전사 없이 차 탈때
일단 운전자 정하는 것부터
눈치싸움 개 오질듯
근데 당연히 막내가 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래
2번이 먼저 운전한다고 해야한다함
ㅋㅋㅋㅋ영원히 고통받는 2번
그리고 상사는 상석에
3번이 조수석에
막내는 여전히 상사 옆에서 불편히
요게 맞다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한번 변주
상사가 만약에 “내 차 보험 안 돼서 내가 운전할래”
라고 한다면?
5. 상사가 운전을 할 때
역시 이번에도 조수석은 2번 차지ㅋㅋㅋㅋ
그리고 3번이 상석에
4번은 여전히 상석 옆에ㅋㅋㅋㅋ
근데 3,4번이 너무 퍼져있음 안 된다함
이거 말고도 엘리베이터 탈 때, 문 열 때
원형 테이블에 앉을 때 등등
한참 더 있는데 손 아파서 안 가져옴ㅠ
나는 걍 이런 거 꼰대문화라고 욕만하고 말았는데
냄져들은 이런걸 다 하니까.... 하....
안 하는 나만 이상한 사람이더라고?
하기 싫어도 필요한 상황이 올 수 있으니까
알아는 두자고...
물론 회사 분위기따라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안 되는 여시들은 재미로 보시길
꼰대문화라고 무맥락 혐오댓 x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kickkkk 작성시간 23.07.08 상사들도 이거 모를 것 같은데
-
작성자인샤알라 작성시간 23.07.10 이거 어제 보고 오늘 외근때 잘 씀 ㅠ 고마우ㅠ 진짜
-
작성자와뭐래 작성시간 23.07.11 나 처음 계약직 알바?같은거 할 때 다같이 워크샵 가는데 자리 약간 모잘라서 차를 더 빌리긴 그렇고 상무님 한분이 본인차를 가져가셨거든 나랑 나보다 더 어린친구랑 둘이 뒷자석에 앉아서 개 꿀잠잠ㅋㅋㅋㅋㅋㅋㅋ 새벽에 출발해서 차 세울 때 눈 뜬거 빼고는 계속 자고 왔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아무것도 아는게 없었어ㅋㅋ
-
작성자차타고욥 작성시간 23.07.19 허 ㅠㅠ
-
작성자아카아시 케이지 작성시간 25.02.22 ㅋㅋㅋ 글이 너무 재미있다 처음 볼때는 ㅈㄴ 어려웠는데 끌올될때마다 몇번 보다보니 조금 알것같기도...?! 정성글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