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정성찬진수성찬 작성시간23.11.19 나도 직급 막내고 부서무 하는데 지금 지사에 지금 부서원들이라 할만하지 다른데 가거나 이제 부서원들 바뀌면 못할거 같음.. 지금이야 다들 군말 안하고 내가 간식이나 이런거 사면 고맙다 하고 먹는데 내가 하는일에 사사건건 불만 소리 내면 그냥 매달 부비로 간식같은거 안사고 분기별로 돈 있는걸로 회식 한번 하고 끝낼 듯,, 취합도 바빠가지고 못하는거 아니까 한번 확인하러 가면 미안하다고 바로 해서 주는데 다른데는 안그런다는거 알아가지고 올해까지만 하고 넘길거야 진짜.. 개귀찮음 ㅠ
-
작성자 온다 리쿠 작성시간23.11.19 조직이 너무 커서 그렇지.. ㅋㅋ 서무 고생하는 거 알고 나도 서무업무 질색하지만 가끔은 서무가 있긴 있어야겠구나 싶을 때가 있음....
시스템화 시키면 되지않냐는데 1년에 한 번 하는 업무를 시스템화요...? 그리고 1년에 한 번 반년에 한 번 하는 업무가 한두개가 아닌데 그걸 어케 다 시스템화를 시켜요 ㅠ ㅋㅋㅋ 기업마다 조직마다 특성이 다른거지 서무 업무를 너무 시대에 뒤쳐진 업무로 보지만은 말았으면...(근데 공무원이나 공기업이 당장 망해없어져 나갈 것도 아닌데 어지간한건 1년에 한 번 써도 만들어줬으면ㅎ..)
그리고 문제 생기면 서무탓 하는 분위기나 문화는 당연히 없어져야함.... 효율을 위해 행위만 대신해주는건데 선택에 대한 결과와 책임은 본인이 져야지 그걸 어케 서무한테 뭐라할 생각을 하는건지ㅠ 어이없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