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공공기관 ㅈㄴ 주먹구구 서무 갈아서 돌아가ㅋㅋㅋ

작성자챗짚티| 작성시간23.11.19| 조회수0| 댓글 36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가어아어아gh 작성시간23.11.19 솔티캐러멜 헐 ㅠㅠㅠㅠㅠ 그냥 막내만 죽어나는거네……. ㅠㅠ
  • 작성자 나트랑아미아나 작성시간23.11.19 존나 돌아버려 누구누구님 문서주세요 하면 네?저요?왜요?(니가해) 이런 느낌? 아니 그럼 나는 그 사업을 직접 안하는데 내가 써?
    더 환장하겠는건 그냥 문서만 취합해서 붙임으로 보내려고하면 꼭 내용도 문서하나로 취합해달라고 하는거야 그걸 서무보고 쓰라고 하고
  • 작성자 ILAY RIEGROW 작성시간23.11.19 걍 단체 문자나 이메일 띡 보내면 그거 아무도 안 해.........ㅎ 반드시 사람이 가서 닦달해줘야함
  • 작성자 메롱시티메로나 작성시간23.11.19 아니 저거 직원본인이 하면되자나!!! 복지포인트쓰는건 나이먹어도 부장 팀장 다 잘하면서 왜 교육 신청하는건 1도 모르겠다고 염병 떠는지 모를일ㅋ
    그러니까 서무가 취합해야된다는게 개어이없늠
  • 작성자 달팽이 클럽 작성시간23.11.19 공무원도 서무 팀장.. 너무 힘들어보여 점심먹을 시간도 없다더라
  • 작성자 정성찬진수성찬 작성시간23.11.19 나도 직급 막내고 부서무 하는데 지금 지사에 지금 부서원들이라 할만하지 다른데 가거나 이제 부서원들 바뀌면 못할거 같음.. 지금이야 다들 군말 안하고 내가 간식이나 이런거 사면 고맙다 하고 먹는데 내가 하는일에 사사건건 불만 소리 내면 그냥 매달 부비로 간식같은거 안사고 분기별로 돈 있는걸로 회식 한번 하고 끝낼 듯,, 취합도 바빠가지고 못하는거 아니까 한번 확인하러 가면 미안하다고 바로 해서 주는데 다른데는 안그런다는거 알아가지고 올해까지만 하고 넘길거야 진짜.. 개귀찮음 ㅠ
  • 작성자 롸다다다 작성시간23.11.19 난 서무가 더 나아 고유업무가 더 싫음ㅋㅋ
  • 작성자 섶의 일 작성시간23.11.19 서무 해봤는데 좋았음 ㅋㅋㅋㅋㅋㅋ 모든 멤버들과 다 친해질 수 있는 유일한 자리라 느낌 ㅋㅋ
  • 작성자 고죠4토루 작성시간23.11.19 나 전체서무인데 단체로 뿌리면 수합 제대로 안돼서 팀서무가 꼭 중간수합해줘야해ㅠㅠ
  • 작성자 온다 리쿠 작성시간23.11.19 조직이 너무 커서 그렇지.. ㅋㅋ 서무 고생하는 거 알고 나도 서무업무 질색하지만 가끔은 서무가 있긴 있어야겠구나 싶을 때가 있음....

    시스템화 시키면 되지않냐는데 1년에 한 번 하는 업무를 시스템화요...? 그리고 1년에 한 번 반년에 한 번 하는 업무가 한두개가 아닌데 그걸 어케 다 시스템화를 시켜요 ㅠ ㅋㅋㅋ 기업마다 조직마다 특성이 다른거지 서무 업무를 너무 시대에 뒤쳐진 업무로 보지만은 말았으면...(근데 공무원이나 공기업이 당장 망해없어져 나갈 것도 아닌데 어지간한건 1년에 한 번 써도 만들어줬으면ㅎ..)

    그리고 문제 생기면 서무탓 하는 분위기나 문화는 당연히 없어져야함.... 효율을 위해 행위만 대신해주는건데 선택에 대한 결과와 책임은 본인이 져야지 그걸 어케 서무한테 뭐라할 생각을 하는건지ㅠ 어이없슈
  • 작성자 06:02 작성시간23.11.19 시발 취합 좀 그만!!!!!!! 연말이라 돈 남는지 이것저것 참여하고 취합해서 보내라는거 개~~~많이 와 아니 퍼킹성인 아니냐고 스스로의 일은 스스로가 하면 안되는건지???? 진짜 개현타오져
  • 작성자 arde 작성시간23.11.19 취합이 문제가 아니라...업무 분장 상 없던 새 일이 생기면 서무 일이 됨
  • 답댓글 작성자 어이거왜이래요숨을안쉬는데요 작성시간23.11.19 ㅇㄱㄹㅇ 새로운 일 생기면 아무도 안받으려고 해서 결국 서무 일 됨 이렇게 매년 넘어오는 일만 모으면 한사람 자리 분 나와
  • 작성자 어이거왜이래요숨을안쉬는데요 작성시간23.11.19 공무원도^^ㅋㅋ 거기다 우리 직렬은 소수라 말석만 최소 8년은 해야 막내 벗어나는데 그 얘긴 서무 막내 8년을 버텨야한단거임 그야말로 지옥.. 사람들이 걍 나는 누르면 나오는 자판기인줄 알고 아무거나 다 시켜 그렇다고 내 고유 업무가 없는것도 아니고 차고 넘치게 많은데
  • 작성자 Suzy 작성시간23.11.19 직책에 '지원' 드가있으면 피하고봄
  • 작성자 졸려핑 작성시간23.11.20 ㅎㅎㅎㅎㅎ 서무 한다고 업무 빼주는거 아니라서 연말연초 개빡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