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2002월드컵 이전까지 단 한번도 승리해본적 없던 축구 최약체가 4강에 갔던 대한민국 축구신화 5

작성자환호의 음을 높여|작성시간24.02.07|조회수3,424 목록 댓글 10

출처 : 여성시대 (세일러세턴)

후... 영상 하난줄 알았는데 두개네...


심판 극한 직업 ㅠ


골 넣고 자신을 알아봐준 히딩크에게 가서 안김

이걸로 둘이 광고도 찍었었는데 ㅋㅋㅋ 나중에 올스타 vs 2002 태극전사 경기에서 재현해줘 ㅋㅋㅋㅋㅋㅋㅋ


월드컵때 이 골 어시스트 해줬던 이영표 선수는 게임 전에 차두리랑 부딪혀서 전치 3개월 부상을 입었었대.

당시 차두리 폭주기관차라 부딪히기만 하면 부상당할 수준이었다고 ㅠㅠㅋㅋㅋㅋ상대방 갈비뼈도 부러지고 그랬대. 그래서 별명이 차미네이터임.

아무튼 그래도 이영표 안고 가겠다 해서 의료진 전부 투입해서 극적으로 부상 이겨내고 엄청난 어시스트를 해냄.

여기 장례식장인데 ㅠㅋㅋㅋㅋ환호하고 난리 ㅋㅋ

ㅇㅋㅇㅋ 얘기해볼게

이때 이미 국민 설문조사에서 90퍼 이상이 병역특례에 찬성한다고 함.

빨리빨리의 민족은 기다리지 않긔


대한민국 역사 최초로 16강 진출~!

이때 이탈리아에서도 뭐야... 이간다는거야 뭐야...(웅성웅성 👥👥) 이런 분위기였대.

이탈리아는 역대 월드컵 우승 4회로 축구 잘하는데 이 당시의 팀 구성도 최강이어서 우승 후보였음

나라잃은 리환애비 ㅠ

이탈리아는 자기팀 선수에게 팔꿈치로 맞아서 이마가 내려앉은 선수도 있음

팔꿈치로 코뼈 가격하고 레드카드도 안받은채 골을 넣은 비에리
이때 이천수가 말디니 대가리를 찼…! (읍읍)
씐난 두리 차





대한민국 8강 진출 😭😭😭

이미 승부차기를 예언했던 히딩크

그리고 이운재 골키퍼의 선방

거미손 갓운재...

고도의 디스인가…?

간지나는 페이크 슛

지목하자마자 못한다고 손사래를 쳤다고 ㅋㅋㅋㅋㅋ


이때까지만 해도 경기하면 한국 대 스페인 이런식으로 표기했는데 대~한민국 하는 응원구호가 유행하면서 대한민국 대 스페인 이렇게 표기도 바뀜.

꿈(별)은 이루어진다의 응원에서 별은 월드컵 우승할 경우 유니폼에 다는 별을 넣은건데 비록 우승은 못했지만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음.

죽기전에 부디 제발 다시 한번만 2002 같은 월드컵 겪어보고 싶은 소망에서 다시 캡쳐해옴!

캡쳐하는데 3시간 걸림…😇
여시들 좋은 하루 보내!


원본

https://youtu.be/wSOYn5apuGM?si=erfKnrzS79BeMqAF


공지된 기념 추가+
이 영상 하나면 국뽕 풀충 쌉가넝

https://youtu.be/3s6GD0Eo5dA?si=Ra0uzwpN8oIoEU8Q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피자먹다잠든무지 | 작성시간 24.02.07 와 존나 재밌었겠다 좀만 더 일찍태어날껄ㅠㅠㅠ
  • 작성자막창왕슈가 | 작성시간 24.02.07 02년생 아는애항테 2002년 말만꺼내도 정색하던뎉ㅌㅌㅌㅋㅋㅋㅋㅋ 2002년 월드컵은 찐이었ㅅ다구요 ㅠ
  • 작성자할게없네닉넴 | 작성시간 24.02.08 존나 재밋엇음..진짜 사람들 막 모여서 보고 그랬는대 길거리 태극기로 원피스 입은 언니야들이나 거의 빨간티 입고 ㅠㅜㅜㅠㅠㅠ
  • 작성자용인시 조아용 | 작성시간 24.02.09 진짜 개재밌었어 이거 볼때마다 추억되살아나 아무리 월드컵봐도 이때만큼 재미없어 응원분위기도 그렇고..
  • 작성자zxze | 작성시간 24.02.11 너무 재밌었겠다... 이 분위기 다시 느껴보고싶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