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레몬케이크좋아작성시간25.03.22님피아 디자인중에 현실적인 거랑 거리가 멀고 좀 상상을 내맘대로 표현하는느낌이라 그나마 할만 한거 같아... 근데 공부해야할게 워낙 많아서 공부기간만 최소 년단위로 잡아야되거든ㅠㅠ 능숙해지면 재밋는데 거기까지 가는 과정이 꽤 고통스러울수있어 나도 이거안햇으면 사무직은 절대 못하고 서비스직같은거 해야됏을거같아...
답댓글작성자님피아작성시간25.03.22레몬케이크좋아 오 나도 비슷하게 느꼈어 말 그대로 3D라서 머릿속에서 계속 imagine해야되는게 일반적인 디자인중에서는 가장 에디에 맞다고! 나도 고밍인게 그거였어 ㅠ 시작점이 높아보여 장비나 쓰는 툴이나 들이는 시간이나 ㅠㅠ.. 그래도 나랑 비슷하게 느끼는 현역여시가 있어서 다행이다 나도 사무직 비슷하게 일하는데 콱 죽고싳음 ㅠㅠ 교도소에 감금된 기분이야 ㅠㅠㅠㅠ
답댓글작성자레몬케이크좋아작성시간25.03.22님피아 여시는 지금 어떤 일해? 나는 uxui 웹 편집디자인 등등 다 학교에서 경험해봣는데 너무 안맞았어... 디자인쪽이 이미지는 대충 예술분야 인거같은데 막상 해보면 엄청 현실적이고 수학적? 인거같아.... 그나마 일러스트 쪽도 괜찮앗겟지만 작가적인 성향이 너무 없어서 이쪽도 패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