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돋]교포들이 느낀다는 “백인들 사이에서도 이방인,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이방인이다” 이게 완전 이해갔음
작성자(본인닉네임).작성시간25.07.11조회수37,968 목록 댓글 14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다음카페[Daum] 작성시간 25.07.11 🤖 인기글 알림 봇 🤖
* 여시 개인이 개발한 봇 입니다.
* 인기글은 최대 3번까지 기록됩니다.
* 다음카페 공식 기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 ========== ※ ==========
🎉 2025년 07월 11일 13시 → 인기글 15위 달성! -
작성자히로시마 붐붐 작성시간 25.07.11 해외에서 사는 유튜버가 가족들이랑 한국 왔을 때 자녀들이 자기랑 같은 말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신기했다 좋았다 이런 말 했다는 거 보면 뿌리에 대한 교육은 중요한듯 해외산다고 자국 비하하고 욕하는 게 좋은게 아닌데 ㅋㅋ
-
작성자최고는초코의오타입니다 작성시간 25.07.11 부모의 역할이 진짜 중요한듯 한국어도 능숙하게 가르쳐야하고 한국 정서나 문화도 어릴때 빡세게 접하게 해줘야지 나중에 한국와서도 잘 지낼듯
-
작성자거북왕이재명 작성시간 25.07.11 고모가 미국가서 사시는데 고모자식들(언니 두명)한테 한국어도 다 가르치셨고 한인타운도 자주가고 한식도 자주 접하게 했는데 언니들 처음 한국 왔을때 음식도 그렇고 우리의 생김새를 보면서 드디어 내 고향에 온 기분이라고 울고 그랬음.... 근데 지내다보니 문화적 차이가 너무 크고, 양놈들은 언니들한테 동양인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언니들한테 서양인이라고 하고 그 괴리 사이에서 힘들어하더라
-
작성자네로와오레오의만남 작성시간 25.07.11 그나마 엄마아빠가 한국말 한국문화 열심히 가르치고 한국음식 해주고 주말에 한국학교가고 이렇게 한국식으로 키운 집은 외국에서 자라도 혼란이 좀 적은것같더라고 걍 자란게 여기일뿐 한국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혼혈이거나 아니면 집에서 한국에 대한 인지? 교육을 많이 안시킨집은 되게 혼란스러워하더라ㅠㅠㅠ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