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사람들이 회피형을 싫어하는 이유....

작성자떡볶이폭격기|작성시간25.07.22|조회수9,111 목록 댓글 42

출처: 여성시대 킹받드라쓔








+ 많은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회피형도 있는데
상대방과 갈등상황에서 큰목소리가 오고갈때 멈추는 의미에서
그만 얘기하자, 나중에 얘기하자 하는경우
이건 사실 회피형이 아님... 서로의 감정이 격앙되어 있는
상황에서 하는 대화는 돌이킬수없는 험한말이 나올수
있기때문에 대화를 중단해야되는게 맞다 생각함.
근데 이점 조차도 '얘 나랑 대화안하네? 회피형이네?' 하고
착각하는사람이 있더라... 사실 이건 회피형이 아니라
오히려 성숙한사람에 가까워


찐회피형은 본문에 있는 저런 경우임...
본문에 나와있듯이 대화로 차분히,충분히 해결할 일도
그걸 마주하는거 자체가 스트레스라 대화를 단절해버림.
(상대방은 스트레스 안받을까요...?;;;)
상대방이 큰소리치거나 몰아세우거나 가스라이팅을
시도하는상황이 아닌데도 심지어 진짜 본문처럼 회피형을
어르고달래면서 대화를 시도하는데도 그냥 동굴속으로
들어가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돌아버림... 생각해보면
딱히 큰일도. 아니고 아주 작고 사소한 차이인데도
그갈등을 직면하는거 자체를 힘들어하더라고..?
회피형들은 작은갈등을 큰갈등으로 만드는 재주가 있음..
회피형 때문에 '이게 이럴 일인가...?' 하고 의문생기면서
자기검열, 자기 탓 하게 된 사람 진짜 많을거임ㅠㅜ
나도 자존심 쎈편인데 회피형은 그렇게 대하면
도망가버리는걸 알아서 정말 차분히 공감해주면서 대화를
시도 하는데도 상대방이 진지해졌다+내가 불편하게 했다
라는 점에서부터 부담을 느끼는건지 뭔지 걍 '갈등' 이라는게
발생했다고 엄청 힘들어하면서 도망가버림...;;;

어떻게 인간관계를 맺고 더나아가 단체생활을 하나 싶더라...
(회사생활같은거..)

인간관계를 맺는거에서 작은 갈등은 안 일어날수가
없는 일인데 이것조차도 해결할줄 몰라서 굉장히
미성숙하게 입꾹닫하는 사람들이 회피형임....ㅠ
정말 ... 유치원생 같아...

주변에 은근많아.... 한번도 못봤다, 엥 저런사람이 있어?
하는여시들... 주변 인복이 좋은편에 속한거랍니다..
축하드려요. 30대 넘어가는 사람들도 저런사람 많습니다...





+

남이면 그냥 안보면 그만인데 가족이 이런경우는
진짜 어떡해야되나 싶음...ㅠ 가족이 회피형기질이
심한 여시들은... 정말 화이팅....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말랑고앵 | 작성시간 25.07.22 ㄹㅇ... 잠수 타버리는거 진심 미침ㅠ 15년 넘는 오래된 친구였는데도 결국 내 정신건강을 위해서 연락 끊었음...
  • 작성자수영수영해 | 작성시간 25.07.22 회피형한테 걸러지고 싶다 걍ㅠㅠ
  • 작성자건강한도파민 | 작성시간 25.07.22 지가 착한줄아는거 ㄹㅇ ㅠ 친한 사람한테 존나 이기적임
    그나이 처먹고도 대화 못하고 피하는거 존나 한심
    웃긴건 안친할땐 존나 정상인인척 한단거야 ㅋㅋ
  • 작성자lliliillliiiii | 작성시간 25.07.22 나 회피형 처음 만나고 돌아버림. 회피형달글 정독할수록 엄점 다 저렇게 똑같은지..
  • 작성자통통한고슴돗치 | 작성시간 25.07.23 진짜 회피형 친구인지 웬수 사귀었는데 진짜 줘패고싶고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이고 찐따 찌질이 사회성 제로고 진짜 줘패고싶다는말밖에 할말이 없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