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우리나라 태형문화는 왜 없어졌는지 의아해짐

작성자이명박을잡아라|작성시간25.08.21|조회수4,513 목록 댓글 19

출처: 여성시대 이명박을잡아라


https://youtu.be/gauHsnQy-FM?si=HLjpN15aNsVbudo2


17년넘게 언제 맞을지 몰라서
벌벌떨며 살게된 일본인

도움닫깈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재범률 ㅈㄴ 낮아짐;;;


역시 맞아야..


그런데 말입니다

이거 우리나라도 있었는데?


최근까지도
사극에서 곤장 맞는장면 필수일 정도로
곤장에 진심이잔아
잘못했음 맞아야 하잖아!!!

https://history.zesmu.com/archive/view/3320

ㅈㄴ때릴려고 옆에 장 쌓아둠ㅠㅋㅋㅋㅋ

https://history.zesmu.com/archive/view/3320


범죄에 따라 더 센걸로 때림

강도가 태와 장과는 비교할 수 없다. 곤장을 잘못 맞았다가는 속된 말로 뼈도 추스르기 힘들었는데, 한말 선교사들이 남긴 견문기에서는 불과 몇 대에 피가 맺히고 십여 대에 살점이 떨어져 나가더라고 곤장을 맞던 죄인의 참상을 전하고 있다

구경꾼들이 볼수있음+수치심
+싱가포르와 맞먹는 위력


일반적으로 10∼60대까지를 태(笞)라고 하고,
70∼100대까지를 장이라 하였다.

우린 죽어라 패ㅠ


이 좋은 문화 웨 안써?
형량낮으면 태형이라도 덧붙였음 좋겠다^^
진쯔….^^



문제시 치킨먹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제 알약 삼킬 줄 아니 | 작성시간 25.08.21 곤장 사실상 사형 아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죽기 직전까지 패고 감옥에 내버려둬서 결국 죽는걸로 알고 있었는데ㅋㅋㅋㅋㅋ 곤장형 부활하라 부활하라
  • 작성자성공한대통령문재인대통령 | 작성시간 25.08.21 곤장맞으면 ㄹㅇ 성기능도 불구된다던데 부활하라!
  • 작성자왕왕왕왕왕왕왕월 | 작성시간 25.08.21 저거 시행하면 맞을 색기들 전부 남자 확정임 ㅗ
  • 작성자카루비 | 작성시간 25.08.21 나는 사형보다 이게좋다
  • 작성자난카이지진기원하바바 | 작성시간 25.08.21 우리도 다시 시행 해야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