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소비는 감정이다

작성자찐만물만|작성시간25.08.27|조회수25,159 목록 댓글 12

출처 : 여성시대 다주거

 

차가 필요해서
차가 고장나서
더 좋은 차를 타고 싶어서
여러대 사고 싶어서
= 옷 살 때 나

 

슬픔은 소비에도 크게 관여함

 

A군: 평화로운 풍경영상을 봄

B군: 슬픔 영화를 봄 

 

그 후 물통을 건네주고 얼마에 살건지 물어봄 

그래서 감정적 허기가 지면 충동구매 확률이 올라감 

 

자존감도 충동 소비의 핵심

 

자존감이 낮을 수록 "이상적인 나"와의 간극이 멀게 느껴져 즉각적인 소비로 그 간극을 좁히고 싶어함. 

이 옷만 입으면 힙하게 느껴질 것 같다 등.

 

차라리 같은 돈으로 쇼핑을 하지말고 친구랑 여행을 가던지해라 

 

https://youtu.be/JswklI5vrBk?si=coii2fGyDPNvV6mG

 

재밌으니까 한번 보슈

최근에 쇼핑 많이해서 경각심을 느끼게 위해 시청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홍석천의머리끈 | 작성시간 25.08.27 맞말이야 우울할때 스트레스받을때 더썼어 지금 그때보다 소비 100분의 1로 줄였는데 행복함
  • 작성자육육을눌러 | 작성시간 25.08.27 ㅠ뼈맞았네..스트레스받아서 차 사고싶었는데 참아봄..
  • 작성자응용외과학 | 작성시간 25.08.27 스트레스 받으면 뭐 사고 싶어짐...얼마전에도 가방 충동구매함
  • 작성자듀듀두두 | 작성시간 25.08.27 여행.......... 여행을 가야지
  • 작성자오쪼쪼이리오련 | 작성시간 25.08.27 ㄹㅇ임 뭘 사도 안 채워져서 끝엔 깨달음
    내가 돈으로 살 수 없는 걸 사려고 했구나 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