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사람들은 다 자기가 좋아하는 방식대로 타인 대하는거 같음 mbti

작성자페리카나양념치킨|작성시간25.10.02|조회수5,545 목록 댓글 18

sf 애들 앵간하면 왜? 이러거나 비판 안하는 편인데 

누가 자기한테 그렇게 하는걸 매우 불편해하고 공격으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음

가식이 나쁜게 아니라 생각하는게 표면적으로 분위기 안맞추는 사람을 더 싫어함 

좋든 나쁘든 사회성 젤 발달한 경우 많고 겉속다르더라도 관계유지 잘하는편

 

nt 는 왜? 이유가 뭐야? 자주하는데 

상대가 자기한테 그런 질문을 안하면 관심이 없다고 생각함

그냥 하라면 해 <- 발작버튼

 

nf 는 상대의 개인적인 취향 가치관 알아가는거 좋아해서

나는 ㅇㅇ해! 나는 ㅇㅇ가 좋아 이런거 대답하는거 좋아해서 

상대한테도 상대 본연의 모습을 알기를 원함

 

st 는 간결하게 팩트 얘기하는거 좋아하고 재밌는걸 젤 좋아함 도파민 빡도는 1차원적인거?

그래서 누가 갑자기 심연 얘기하려 들면 안조아함 

아 걍 재밌는얘기나 하지 ㅋㅋ ㅎ  싶은

그리고 자기 이득 알아서 챙기는거 당연하다 생각해서 남도 좀 자기잇속 알아서 챙기고 독립적이길 바라는 면 있음

뭐든 같이 하려고 하면 피곤해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빵구뽕구 | 작성시간 25.10.02 sf ㄹㅇㅋㅋ 재밌는 얘기나 해줫음 싶어ㅠ
  • 작성자커피크래커 | 작성시간 25.10.02 nt 개공감
  • 작성자서단달구링 | 작성시간 25.10.02 나 sf st둘다 엄청 공감되는 esfj인데 진짜 nt 들이랑 이야기하몀 기분 자주 상하는거 맞따..
  • 작성자방콕 | 작성시간 25.10.03 4개 다 ㅈㄴ공감
  • 작성자맛간장다시다 | 작성시간 25.10.20 와 대박 나 nt인데 상대가 나한테 왜? 이런 질문 안하면 관심 없다 생각하는데 신기하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