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남태령 집회 후기 중 소름돋는 글

작성자긴으|작성시간25.11.27|조회수9,167 목록 댓글 14

출처: 여성시대 https://x.com/studio_poca/status/1870801554305081504?s=46

소름돋았음

우린 다 이어져 있는데 개인주의 사회가 되고 특히 코로나때 소통 단절이 심해지면서 그걸 잊는 사람들이 많았잖아..
이번 연대를 통해 누군가의 희생으로 인해 내가 만들어졌구나 생각이 들었어

//
과거가 현재를 구할 수 있는가?
죽은 자가 산 자를 구할 수 있는가?
오늘, 바로 지금, 과거와 현재가 하나되어 우리를 구
하고 있음을 느꼈다.
과거 그 때 그들의 죽음이 현재의 우리에게 용기를 주었고
과거 그 때 그들의 역사가 현재의 우리에게 양심을 주었고
과거 그 때 그들의 기록이 현재의 우리에게 가르침을 주었다.
그리고 이 현재가 다른 과거가 되어 또 다른 미래를 구할 것이라고 믿는다.
오늘의 불타는 마음을 지닌 우리들은 현존하지만 또 다른 과거의 역사가 되어 또 다른 미래의 불꽃이 될 것이다.
//

출처: https://brunch.co.kr/@ec0dc910dc28427/47

한강 시인의 미래를 내다본 것 같은
‘ 전철 4호선, 선바위역과 남태령역 사이’ 시로 마무리하며

지치지말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pachimari | 작성시간 25.11.27 새벽에 친구가 전화해서 깨가지구 같이 갔었는데ㅋㅋ
  • 작성자일하기시름 | 작성시간 25.11.27 난 지방사람이라 새벽에 계속 방송보면서 걱정했는데 그때의 전율, 벅참이 아직도 생생해 벌써 거의 일년이라니ㅠㅠ
  • 작성자고습도치의 습겪 | 작성시간 25.11.27 눈물나. ㅠㅠ
  • 작성자나무목수풀림 | 작성시간 25.11.27 샹각난다 광화문 집회끝나고 남태령으로 넘어갔었는데..
  • 작성자해있는날이좋아 | 작성시간 25.11.28 눈물난다 진짜...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