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에바쎄바하네
2019년 당시
지상파 3사: 젭티씨야 너도 같이 코리안풀에 들어와서 중계권 싸게 구매하자
우리 4명이 공동 입찰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거야
젭티씨: 싫은데? 나는 혼자 입찰할거임 올림픽도 사고 월드컵도 살거야
많이 많이 살거야
지상파 3사: 샤갈
지상파: 아 우선 팔아봐
젭티씨: 아 그냥은 못 팔지
지상파 3사: 안 살게
젭티씨, 네이버: 뉴미디어 중계권 계약함
동계 올림픽 직전에 젭티씨가 가격 낮춰가면서 협상하려고 했는데 지상파3사가 정 다 털리고 빼박 적자 예상이라 안 샀고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의 경우 밤, 새벽시간대의 경기의 경우 광고단가가 낮아져서 예상보다 더 흥행했음에서 스브스의 경우 100억대의 손해를 봤을 거라고 함. 같은 유럽대륙, 동계올림픽이라 무조건 적자 각이었음)
이번에 호구잡히면 2026 북중미 월드컵, 2028 LA올림픽, 2030 100주년 월드컵 모두 호구잡히는 거라 세게 나감
젭티씨: 후... 하지만 월드컵은 사겠지
젭티씨: 방송 중계권료 4등분해서 25프로씩 같이 내자
지상파 3사: 미쳤냐?
젭티씨: 그럼... 우리가 4 낼게 4:3:3:3 하자
지상파 3사: 미쳤냐?
월드컵은 개큰 스포츠 이벤트지만 감독이 홍명보임 ㅇㅇ
국대 성적: 계속 질게
축구팬: 안갈게 안볼게
시청률: 나락갈게
26년 3월 젭티씨: 우리 비싸게 사온 거 아니야ㅠㅠ 알겠어 우리가 반 낼게 ㅠㅠ
젭티씨: 디지털 중계료 빼고 내가 반 낼게, 16.7퍼씩 내줘
지상파 3사: 우리는 저걸 1000억에 사오려고 했는데 사겠냐
50프로는 ott랑 포털에 재판매하니깐 약 160억씩만 내면 됐는데
(월드컵 중계권료가 계속 올라간 걸 고려하면 1000억은 젭티씨에게 중계권 더 싸게 사려고 하는 말 같은데 ㅋㅋ 지상파 3사가 사왔다면 젭티씨보다 무조건 싸게 사왔을 거라 비싼 건 맞음)
지상파 3사 입장에서 젭티씨가 괘씸한 이유
지상파 3사: 온라인 중계권 빼고 절반인 750억을 3등분해서 250억..
너 네이버한테 얼마에 팔았어?
젭티씨:안 알랴쥼
참고로
스브스는 북중미 월드컵 안 산다고 전부터 말했다는데 협상때문에 계속 불려나가는 중ㅋㅋㅋㅋㅋㅋ
스브스: 아 안사다고
지상파 3사는 스포츠 이벤트있으면 유튜브에 올려서 홍보도 하고 돈도 범 근데 젭티씨가 이미 네이버 치지직이랑 뉴미디어 중계권 계약해서 유튜브에 못 올림
이번 동계올림픽 때 유튜브에서 볼 거 없었던 거 생각하면 됨
아래는 2024 파리 올림픽 영상들
지상파: 광고 계약도 촉박하고 중계진, 취재진 짜기도 힘든데 100억대에 해줘
쫄리는 건 젭티씨 ㅇㅇ
지상파 입장에선
지상파 없는 동계올림픽 흥행 안됨
월드컵 국대 감독이 홍명보라서 국대 경기 계속 져
축구팬들도 축구 안봐 머글들도 안봐
국대 성적 구리고 시청률도 낮아서 광고도 비싸게 못 팔아
유튜브에서 계속 홍보해야하는데 유튜브에 영상도 못 올려
우리나라 경기는 오전 시간대(오전 10시,11시) 라 직장인들은 회사가 학생들은 공부해 티비 보기 좋은 시간대가 아니야
지금 중계진, 취재팀 꾸려서 준비하기 개빡세보여
연계프로그램으로도 돈 벌어야하는데 중계 준비만으로도 바빠
방송국 직원들이 젭티씨한테 호구잡히지 말라고 성명문 내
지상파: 적자 볼거면 안할래 수고 ㅇㅇ
젭티씨: 샤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