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요즘 해외에서 뜨거운 감자인 'Wasian(와시안/동양인+백인 혼혈)'

작성자마크 미첨|작성시간26.05.13|조회수13,896 목록 댓글 50

출처: 여성시대 마크 미첨

 

알리사 리우/찰스 멜튼
올리비아 로드리고/코난 그레이

 

요즘 미국에서 와시안 유명인들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와시안' 자체가 

굉장히 뜨거운 감자임

 

근데 이에 불을 지핀 행사가 있었으니...

 

바로 뉴욕에서 열렸던 

'하프 아시안 밋업' 행사임

 

 

5월은 AAPI month임

(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

의 약자로

아시아계 미국인, 태평양 제도민을 뜻함)

 

그래서 아시아 혼혈들끼리

만남을 가지는 행사가 뉴욕에서 열렸는데...

 

문제는

이 행사에서 말하는 아시안 혼혈이

"백인 혼혈"에만 국한되어 있었음

 

https://youtube.com/shorts/lCn0n6bt8rA

https://x.com/AsianDawn4/status/2054006948924907529

 

당연히 사람들의 반응은

"경악" 중

 

아시안을 대표하는 행사가 아니라

"백인" 혼혈인 것에 집중되어 있으니까

 

https://x.com/MadTsai/status/2054091481825292782

 

특히 이 인플루언서의 발언이

바이럴되면서

이 문제에 대한 논쟁이 더 커져가고 있음

(참고로 이 사람은 대만/페루 혼혈)

 

이 모든 문제의 핵심을 꼬집는 한마디ㅋㅋ

 

Wasian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생긴 문제점들은

대충 이 정도인 듯

 

1. 백인 혼혈만 인정 받음

2. 흑인, 히스패닉, 아시안(끼리 혼혈)은 지워짐

3. 동북아인(크게는 동남아까지)만 인정됨

4. 서아시아, 남아시아인들은 지워짐

5. 중앙아시아인을 와시안으로 묶어버림

(특히 카자흐인들이 이걸 기분나빠하더라고)

6. 동양인의 자리를 백인 혼혈이 가져감

7. 심지어 폴리네시아인 자리까지 가져감

8. 동양인을 백인 혼혈들이 대신해서 대표하고 있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가넌 | 작성시간 26.05.13 wasian 갑자기 틱톡이런데서 붐돼서 밋업 가지던데 그 모든 과정이 너무 뭔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느낌이었음 백인아빠야 백인엄마야? 백인아빠는 unethical하다 이런 발언도 하던데 걍 기묘해..
  • 작성자배를 보이고 누웠는데 어떡해요 | 작성시간 26.05.13 밀시로 살면서 백인만 만나고 그 외 인종은 매력을 못느낀다는 아시안 오조오억명 봄 그런 의미에서 아시안녀 백남 커플은 특히 인종도 성별도 한쪽이 너무 권력의 우위에 있는데다가 아시안녀의 백인선망까지 합쳐져서 와시안을 보면 좀 느낌이 이상함 그런 권력구조와 욕망 속에서 태어난 산물이다 싶어서
  • 작성자찹쌀떡앙금 | 작성시간 26.05.13 근데 서남아시아랑 중동은 지네랑같은 코카서스인종아님?? 백인놈들
  • 작성자그리스 | 작성시간 26.05.14 백인 권력에 편승해서 입맛대로 아시안이고 백인이고 할수있는 웨시안입장을 왜 내가 생각해줘야하죠..? 대부분은 백인혼혈에 뻐렁찬거 맞잖아 옥스포드 스터디에 무게 싫어주는 커플들까지 완성임
  • 작성자썬세터 | 작성시간 26.05.14 근데 wasian 자체가 White+Asian 이란 뜻아냐?.. Blasian이 Black+Asian인것처럼 이 단어자체는 다른 하프아시안을 지우는건아닌거같은데
    하프아시안 페스티벌에 Wasian만 모인거면(부른거면) 이상하긴함
    글고 윗댓처럼 그냥 지금까지는 반동양인이라서 차별받은것도 있는데 성공한 혼혈들 많아져서 당당해진느낌..?.. 아예 동양인 정체성 모른척 하는것보단 낫지않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