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나 너무 늦게 코 블랙헤드 관리법에 대해 통달한 거 같음..ㅜ

작성자냉동라임주스|작성시간26.05.24|조회수27,280 목록 댓글 50

 

 

 어릴 때 존나 쥐어짜서 모공 존나 넓어지고 합쳐져서 긴 모공도 있고 그런데... ㅜㅠ

좀만 일찍 깨달을 걸... 

 

 

제목 보고 들어올 여시들을 위해 간단하게 글로 써둘게 걍 유튜브에도 흔하게 있는 정보들임

 

 

일단 가장 중요한 건 <절대 완벽하게!!!!! 없앨 수는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함.

진짜 국소부위에 하나 나는 블랙헤드 말고 코에 있는 그 놈은 피지 필라멘트.. 피지 샘 솟는 통로라서 절대 없앨 수 없음

사람이 죽어서 아예 피지가 분비가 안되거나 (ㅋㅋㅋㅋ.. 농담임)

이소타논 같은 거 먹어서 피지 분비량 확 줄이면 없어지려나 난 지성이긴한데 이소타논은 안 먹어봄..

 

 

 항상 옅은 상태로 잘 관리하면서 피지 분비 자체를 잘 조절하는 게 관건임.

 

자 스타트..

 

1. 밤 세안에는 오일을 쓴다(여드름성 피부는 비추)

 

 그 유명한 기름은 기름으로 지운다 권법. 유화까지 꼼꼼하게 잘 하기..

 

2. 약알칼리성 폼클렌저를 꼭 쓴다 꼭 꼭 제발 꼭!!!! 

 

 씻고 나서 보들보들하다 이 감성은 건성한테 넘기고 약알칼리성 폼 클렌저로 너무 문대지 말고 남아있는 오일이나 분비된 피지 잘 씻치기

 

3. 살리실산 제품을 쓴다 

 

제일 유명한 게 스트라이덱스패드나 클리어틴 인 듯?

피지 분비가 조절되는 효과가 잇음피지 안정화되면 2일에 한 번이나 아침에만 사용

퍼센트 올라갈수록 존나 자극적임 난 블랙헤드 좀만 방심해도 새까매져서 2퍼씀^^..

 

4. 레티놀을 쓴다

 

 밤에만 발라야하는데 주름이나 모공축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함. 나는 이거 아직 잘 모르겠는데 일단 열심히 바르는 중...

 

6. 그 외에 스쿠알란, 세라마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히알루론산 등등의 성분으로 보습을 잘해주자

 

나이아신아마이드 피지 분비 조절해주는 보습 성분임 

스쿠알란은 피지랑 비슷한 형태의 구조로 발라주면 피부가 피지인 줄 알고 과잉 분비를 억제 한다네 유명한 수분크림들 스쿠알란 타령 존나함 요새

세라마이드도 피지 조절 된다는데 너무 묵직한 거 썻다가 여드름 맞을 수도 있으니 알아서 잘.. 관리

히알루론산은 걍 뭐.. 유명한 보습 성분이고 지성한테도 좋으니 무난한 성분으로 ㅊㅊ

 

-> 6번부터는 나한테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이 안 나는 제품으로 찾아가면 됨 입맛따라! 

 

 

7. 그래도 너무.. 쌓이는데? 할 때만 피부연화제(라잌 일소) 사용하기

 

사용법도 피부연화제로 불린 다음에 요즘 나오는 스크래퍼 같은 걸로 빡빡 밀지 ㅁ라고

피부연화제로 잘 뿔리기 -> 코에 남아있는 연화제 닦아내고 -> 오일롤링 -> 유화하고 씻쳐내기 -> 비누로 오일 씻치기

 

이렇게 하면 코에 최대한 자극 없이 까만 피지 잘 뺄 수 있음!!!!! 절대 스크레퍼로 빡빡 밀지마.. 밀었다가 모공 다 늘어나면 절대..그들은 돌아가지않어.

 

8. 얼굴에 열 많으면 모델링팩 ㅊㅊ..

 

겨울이라 이제 좀 덜하겠지만 지성 중에 얼굴 열감 너무 심해서 겨울에도 창문 열고 사는 사람 있으면(어릴 때 내가 이랬움..)

모델링팩 ㅊㅊ 함. 알로에겔 같은 거 바르고 모델링팩 하면 얼굴 짱 시원해지고 모공도 먼가 즉각적으로 쫀쫀한 너낌쓰 ㅎ..

 

 

 다 썻다.. 혹시 꿀팁 있는 여시들 댓글로도 좀 써주라 따라해보게 ㅠ.. 난 이게 최선이었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에에에에에에에엥 | 작성시간 26.05.25 지성은 자기 전에 모델링팩 추천 바르기 힘들면 눈밑 볼 코 이마 턱 작은 부위라도 발라주면 좋음 다 마르고 나서 세수하면서 떼어내지 말고 해면스펀지 인터넷에서 천 원 함... 그거 물 먹여서 닦아내야 돼 닦고 수분크림 한 겹 바르고 자면 됨
  • 작성자내가해냄냄 | 작성시간 26.05.25 피부연화제 쓰고 오일롤링은 한번도 안해봤어 자세한 설명 짱고마워!!!
    여름에 운동후에 열심히 피부온도내려야겟다 모겔링팩 알로에겔 찹찹 시트팩
  • 작성자98년도에는요 | 작성시간 26.05.26 음 전부 다 하는 거네 블헤 개많음
  • 작성자한화 이글스 팬 | 작성시간 26.06.04 고마워고마워....
    폼클렌저 추천받을수있을까?
  • 작성자이닦고자자 | 작성시간 26.06.10 헉 일주일에 한번씩 스크래퍼로 신나게 밀었는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