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미더도
마운자로 왜 한국만 비쌈? 호구임?
---> 아닙니다
한국만 비싸다 (x)
일본 / 중국 / 인도만 싸다 (o)
한국만 비싸다고 많이들 오해하는거 같아서 ⋯
나름 흥미돋이라 써보는 글로벌 마운자로 가격 글~
일단 한국 마운자로 저렴한편인 약국 가격👇
ㅡ
베트남 물가 싸잖아
베트남 여행가서 처방받으면 싸겠네
2.5mg가 62만억 ⋯ 한국은 28만억인되 ⋯
베트남 교민 7.5mg 구입가격
91만원ㅠㅋㅋㅋㅋㅋㅋ
물가와 약가가 비례하지 않는다 ⋯
ㅡ
대만여행 많이 가잖아 대만은?
10mg가 이정도인듯?
더 비쌈 (퀵펜인건 부럽)
ㅡ
미국인들 비만 많아서 많이 하니까
미국은 싸겠지?
미국은 마운자로 보험 안되면 1000달러랍디다
ㅈㄴ비싸
ㄷㄷ
ㅡ
호주 워홀갈건데 거기서 사는게
한국보단 싸겠지?
아니요 젤 낮은용량이 저정도면 한국보다 좀 더 비쌉니다
ㅡ
그럼 일본은 대체 얼마나 싸길래 난리냐?
이 표는 소비자가가 아닌 릴리 공급가 기준임
당연히 실제 병원, 약국 구매가격은 저거보다 더 비쌈
그리고 일본도 한국만큼 비싸게 파는 병원들도 있음
성지로 소문난 곳들은 저 공급가에 조금 붙여서 팜
ㅡ
일본은 왜 싼데?
국가건강보험에 마운자로를 편입시켜줄테니 공급가 낮게 하라고 일본 정부가 나서서 릴리랑 공급가 자체를 싸게 협상함
그래서 비보험 100%자비 부담이어도 공급자자체가 싸기때문에 외국인이든 일본인이든 싸게 구매가능한 것
릴리 입장에서도 저렇게해서라도 국가건보에 들어가는게 쌉이득이니까 낮춰줬겠지뭐 ⋯
결과적으로 일본내 수요가 폭발했다뇌요 ⋯
그 덕에 원래도 싼데 25% 더 인하하기로 했답디다
일본 릴리 25년 매출 2조 6천억원
한국 릴리 25년 매출 4821억원
국내 마운자로 공급이 8월부터였던걸 감안해서
×2 해도 차이가 많이 남(공급가가 훨씬 싼데도 저정도로 매출이 나려면 얼마나 팔렸겠냐고)
이 상황에서 한국 공급가를 낮춰줄 이유가 전혀 없음
ㅡ
중국이랑 인도는 왜 싸?
처음부터 싸진 않았어!
2.5/5/7.5/10 가격 인하 전후 표임
중국은 작년까지만 해도
10mg 가격이 100만원ㄷㄷ
올해 1월 1일 기점으로 10mg가 20만원이 되는
파격세일에 들어갔는되~
이유 : 인도랑 중국은 인구수를 생각해봐 ⋯
제약시장이 ㅈㄴ 크기 때문에
특허만료로 인해 짭약이 시장을 점유해버리면 릴리 입장에서 쌉손해기때문에 정품 마운자로를 싸게 공급하는 것
우리 한국은 ⋯ 그 정도 아닙니다
이제 한국 마운자로 가격 ⋯ 답이 댓으려나?
솔직히 건보 들어갈 확률도 낮고 ⋯ 우린 특허 만료도 한참 남았기때문에 가격인하 가능성은 없다고봐,.
미국 가격을 생각하며 ⋯
그저 온누리로 조금이라도 싸게 살 궁리를 하는 수 밖에
🤗
댓글에 직구 관련 내용이 많아서 추가해보는 글
일단 작년 11월을 기점으로
세관에서 해외 마운자로/위고비를 국내 반입 금지 땅땅해버림
직구는 통관에서 걸리고(폐기/반송)
여행갔다오는 길에 갖고오다 걸리면 폐기하거나
다음 해외 출국시 찾아갈 수 있게 유치할 수 있음
식약처에서 오남용 등 국민 보건을 해칠 위험
어쩌고하면서 유해 통보했기 때문인데
세관쪽에 관련법령 내놔라해도
그저 식약처통보입니다 안됩니다무새됨
ㅡ
왜 마운자로랑 위고비만?
국내 의약계에서 로비하는 거 아니야?
이거에 관련해선 공감가는 글 있어서 퍼옴
=
그 동안은 이렇게 동시에 폭발적으로
해외에서 들여오는 약이 없었기때문 ⋯!
작년에 인도 마운자로 싸다고 동네방네 소문나고
요란하게 직구해대니까
어? 이거 국민건강에 안전한거 맞냐?하고
규제가 시작된거임..
로비는 ⋯ 글쎄 ⋯? 업계사람 있으면 알려주라
나도 궁금함
그래서 규제는 하는데 그 근거에 대한 허점이 많다 ⋯
마운자로갤 가면 이걸로 계속 민원넣고
싸워주는 놈들 있음ㄷㄷ
아이고 그런데 이번엔 마운자로가 아예
오남용 우려 의약품으로 지정될거라네요?
직구 례례식
네 ⋯ 식약처에서 그렇다뇌요 ⋯
오남용약물 지정되고
해외반입은 더 열심히 잡을거라는 ⋯ 그런 내용!
우우 붐따
그런데 올해 4월 인도에서 제네릭약이 아닌
진짜 가품 마운자로 적발돼서 한바탕 난리났었음
한국인들 작년에 인도직구하던것도 다들 출처모르는
개인셀러들 통해서 사는거였단말야?
저 가품 제조에 이용된 일련번호가 기사에 공개됐는데
그 일련번호 구매했던
사람들 꽤 있어서 판매자한테 연락하고
릴리쪽에 메일보내고 그러더라 ⋯
이런거 보면 규제가 필요한건 맞다고 봄
그래서 결론은 우리 공급가든 직구든 나름의 이유가 있고
이미 안되는 거에
다들 스트레스 너무 많이 안받았으면 좋겠어~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미더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5.27 한달~
-
작성자샨디치 작성시간 26.05.27 식약처가 돈받았나봄
-
작성자귤쿵야 작성시간 26.05.27 아 일본은 건보 들어가려고 딜해서 싸게 공급하고 중국 인도는 인구수가 넘사벽이라 짭 풀려서 망하느니 애초에 싸게 푼다 이건가??/ 약 자체 금액이 높은데 왜 저 나라들만 싸나 했더닠ㅋㅋㅋㅋ
-
작성자나룡이 작성시간 26.06.17 여샤 정성어린글 곰아워
-
작성자무사와요살려조요 작성시간 26.06.17 아니 ㅅㅂ 뭔… 국민 건강 ㅇㅈㄹ 개나소나 처방해주면서 ㅋㅋㅋㅋ 진짜 국민건강이 염려되면 국내 규제부터 똑바로 하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