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캄보디아를 살린 행운의 철 물고기

작성자greeen|작성시간26.06.01|조회수31,007 목록 댓글 6








여기서 잠깐!

 

 

캄보디아 사람들이 철분 부족에 시달리는 

이유는 뭘까?

 

 

그 이유를 알기위해선 

캄보디아 식문화를 알아보자




 

캄보디아를 비롯한 동남아 국가들은

물고기를 잡아서 소금에 절여서




젓갈로 만들어 밥이랑 같이 먹는다

 

 

하지만 젓갈은 철분이 부족해서

철분 부족에 빠지기 쉽다

 

 

그래서 육류에서 철분을 보충해야 하는데

캄보디아는 다른 동남아 국가들보다 가난해서

육류를 구하기 힘들자




철 물고기로 철분을 보충하는것

 

 

 

 

그럼 과거에 한국은 철 물고기가 필요했을가?

 

 

 

 

정답은 NO

 

 

 

그 이유는




무쇠 가마솥에서 어느정도 철분을 보충하고





조선시대 사람들은 현대인들보다

철분이 풍부한 소고기를 많이 먹어서

철분 부족을 격지 않은것










* 업로더 유의사항 : 정치, 성혐오, 광고, 분쟁성, 어그로 게시물작성 금지

* 댓글러 유의사항 : 정치, 성혐오, 광고, 분쟁성, 어그로 댓글작성 금지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도탁스 (DOTAX)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소고기먹었지롱 | 작성시간 26.06.01 나도나도ㅋㅋㅋ물고기가 무슨 행운의상징?이라서 바꾸고 많이 넣었다했다고
  • 작성자낸시보비 | 작성시간 26.06.01 옛날 조상들 소고기 잘 못먹지 않았나? 소 늙어죽어서 먹릏 수 있을 때면 잔치했다는 걸로 알았는데
  • 답댓글 작성자갸아아앙 | 작성시간 26.06.01 농업 때문에 많이 키우는 만큼 생을 다한 소도 많았어서 그러려나? 아님 양극화일지도…
  • 작성자막장드라마 | 작성시간 26.06.01 캄보디아 냄비는 철이 아닌가
  • 작성자구아바쿵야 | 작성시간 26.06.01 가마솥으로 철분공급한거 왜케 귀엽지 가마솥의민족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