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프랑스에서 나고자란 한국계 2세가 한국말을 할수있었던 이유

작성자greeen|작성시간26.06.02|조회수36,636 목록 댓글 26

출처 : https://youtu.be/zT3OZXpQlsw?si=Nve5Z1GG88ZqYr-E



































저사람 영상보면 알겠지만
진심 걍 유학생처럼 보일만큼 한국말 진짜잘함;;;;
근데 그 배경엔 역시 부모님이 계셨음👍🏻👍🏻


어릴때부터 교육시켜주신게 대박인거 같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미래대통령 | 작성시간 26.06.02 유학생인줄 알았어
  • 작성자에블바리슬리핑 | 작성시간 26.06.02 톡파원에서 보던사람이다 다들 보면 진짜 정체성 혼란 많이올듯
  • 작성자낼라오 | 작성시간 26.06.02 한글학교보내도 발음 교포같은애들 많은데 노력 엄청햇나보다
  • 작성자에저드 | 작성시간 26.06.02 안 그래도 보면서 한국 유학생 아니고 왠지 교포 느낌이네,했는데 진짜 교포였네.
    암튼 저렇게 안 시키면 한국말 진짜 못해; 내 사촌 동생도 미국에서 태어났는데 사촌 오빠가 그냥 영어 쓰니까 한국 말 잘 몰라서 이모랑 이모부랑 소통이 안 됨. 사촌오빠 외동아들이라 이모가 엄청 기대했는데...애들도 미국사니까 조부모 자주 못보는데 언어도 못하니까 할무니할아버지별로안좋아함
  • 작성자기타배우고싶다 | 작성시간 26.06.02 문주 톡파원 처음 나왔을때는 한국어 초급처럼 느껴졌었음 한국어랑 프랑스어 섞어쓰거나 프랑스어로만 말할때도 많았고
    방송하면서 더 많이 쓰니까 점점 늘어서 지금은 완전 잘해 모든문장 한국어로 술술 말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