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기타]부정적인 자기비하도 남을 깔보는 시선이 깔려있기에 하는 사고중 하나다

작성자너로끗|작성시간26.06.03|조회수4,799 목록 댓글 12

출처 : 여성시대 (Tate Mcrae)


부정적 생각으로 인한 자기비하 고치는 방법 중 하나
부정적인 자기비하도 남을 깔보는
시선이 깔려있기에 하는 사고중 하나래
같은 맥락에서 자식, 조카, 손주 없으면서
할미, 이모, 아줌마 거리는 것도 다 마찬가지라고 함

https://twitter.com/ZuQkLsl0bagu2uK/status/1662026889786187778?s=20


달리는 달글보고 띵해져서 가져옴
문제시 알려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누가해니가해야지 | 작성시간 26.06.03 농담으로라도 자기비하개그 안함 특히 직장에서. 나는 농담이어도 상대는 진짜그렇게 인지하고 그렇게 대함
  • 작성자햄멩이 | 작성시간 26.06.03 ㄹㅇ 남 눈치 많이 보고 남 꼽 많이 주는 인간들 자기비하 오짐... 걍 살라고! 하고 싶은데 말도 안 들어먹어서 걍 서서히 거리 둠 .. 진짜 이래서 뿌린 말이 돌아온다는 건가봐.
  • 작성자영크크아자스 | 작성시간 26.06.03 오매 띵하네... 나도 싫어하는 내 모습들을 타인이 하고 있으면 부정적으로 봤던거 같다 말이 중요하구나 긍정적으로 살아야지
  • 작성자리오어쩌구식초 | 작성시간 26.06.03 그래서 점점 옆에 있는 게 불편해짐 ㅠ 나는 신경 안 쓰거나 안 쓰려고 노력하는 점들도 저런 친구 만나면 자기 얘기 하는 거라고 하면서 계속 저러면 나도 덩달아 신경쓰여져 ㅠ 참다가 한번 말 표현을 왜 굳이 그렇게 하냐 해봤는데 자기 얘기고 너는 해당 안 되는 말이야 나한테 하는거야; 하고 그대로 하는 거 보고 거리두는 중
  • 작성자마라냉국수 | 작성시간 26.06.03 그래서 저런 말 하고 사는 사람들 불쌍한거임.. 이게 비꼬는게 아니라.. 저런 잣대 결국 자기자신한테 계속 말하면서 갖다 대는거임.. 남에게는 계속 해봤자 뭐 얼마나 하겠어.. 자기자신한텐 남한테 말하면서도 되새기고 혼자 생각도하고 걍 사람 정신병자 만드는 수준임.. 존ㄴㅏ 안쓰러워 정신을 츠리세요...ㅠ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