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부정적인 자기비하도 남을 깔보는 시선이 깔려있기에 하는 사고중 하나다

작성자너로끗| 작성시간26.06.03| 조회수0| 댓글 1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어쩔슈가없다 작성시간26.06.03 ㄹㅇ임 자기비하 심하게하는사람들 불편한게 그거야...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저런사람들 다수가 자기비하가 자기겸손이라 착각하는사람들도 많음....실제론 그게 아니라 자기가 원하는 이상향에 본인이 못 미치니까 괴로워하는것뿐인데
  • 작성자 지금이제일좋아 작성시간26.06.03 맞아 반대로 남 무시하는 사람도 자기자신을 조건부로 사랑하는 사람같음
    쟤는 돈이 얼마있네 무슨일하네로 까는 사람은 본인 처지가 안좋아질때 본인을 사랑할 수 없음
  • 답댓글 작성자 paper moon 작성시간26.06.03 헐 맞네...
  • 작성자 고양이지킴이 작성시간26.06.03 그냥.. 저러는 사람들 보통 사회적 지능이 많이 부족함 이렇게 하나하나 떠먹여줘도 몰라
  • 작성자 밀드레드 반스 작성시간26.06.03 ㅁㅈ그래서 나 ㅇㅇ살인데 ㅇㅇ못하면 망한거지? 이런글 존나싫어함...
  • 작성자 눈치챙기세요 작성시간26.06.03 맞아 이미 그런 기준이 갖고 있으니 스스로도 비하할 수 있는 것임
  • 작성자 많이먹어도살안쪘으면좋겠다 작성시간26.06.03
  • 작성자 누가해니가해야지 작성시간26.06.03 농담으로라도 자기비하개그 안함 특히 직장에서. 나는 농담이어도 상대는 진짜그렇게 인지하고 그렇게 대함
  • 작성자 햄멩이 작성시간26.06.03 ㄹㅇ 남 눈치 많이 보고 남 꼽 많이 주는 인간들 자기비하 오짐... 걍 살라고! 하고 싶은데 말도 안 들어먹어서 걍 서서히 거리 둠 .. 진짜 이래서 뿌린 말이 돌아온다는 건가봐.
  • 작성자 영크크아자스 작성시간26.06.03 오매 띵하네... 나도 싫어하는 내 모습들을 타인이 하고 있으면 부정적으로 봤던거 같다 말이 중요하구나 긍정적으로 살아야지
  • 작성자 리오어쩌구식초 작성시간26.06.03 그래서 점점 옆에 있는 게 불편해짐 ㅠ 나는 신경 안 쓰거나 안 쓰려고 노력하는 점들도 저런 친구 만나면 자기 얘기 하는 거라고 하면서 계속 저러면 나도 덩달아 신경쓰여져 ㅠ 참다가 한번 말 표현을 왜 굳이 그렇게 하냐 해봤는데 자기 얘기고 너는 해당 안 되는 말이야 나한테 하는거야; 하고 그대로 하는 거 보고 거리두는 중
  • 작성자 마라냉국수 작성시간26.06.03 그래서 저런 말 하고 사는 사람들 불쌍한거임.. 이게 비꼬는게 아니라.. 저런 잣대 결국 자기자신한테 계속 말하면서 갖다 대는거임.. 남에게는 계속 해봤자 뭐 얼마나 하겠어.. 자기자신한텐 남한테 말하면서도 되새기고 혼자 생각도하고 걍 사람 정신병자 만드는 수준임.. 존ㄴㅏ 안쓰러워 정신을 츠리세요...ㅠㅠ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