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썸머바이브작성시간26.06.05
모부 세대는 출근만 주 6일이지 일의 강도는 지금보다 훨씬 더 낮았던거 아니야? 그때는 pc가 있어 뭐가 있어 그냥 수기작업이니까 같은 시간을 일해도 일의 밀도가 낮았지만 지금은 죄다 pc로 하니까 일의 밀도가 얼마나 높은데.. 그런 상태에서 25일 연속출근에 야근까지? 과로사 할 정도면 밥먹는 시간 화장실 가는 시간도 없을정도로 일 했을텐데 아무리 성실한 모부라도 자식이 25일을 내리 출근하고 새벽까지 야근하면 그만두라고 했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