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눈 질환 방치하면 정신병 위험 높아진다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05|조회수3,588 목록 댓글 16

출처:https://v.daum.net/v/20260605102417891

 

 

 

시력질환 진단 후 안과 진료를 제때 받지 않은 환자에서

일부 정신병적 장애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분석 결과 녹내장 환자 가운데 치료가 지연된 경우 적시에 치료받은 환자보다

단기 정신병적 장애 발생 위험이 1.4배 높았다. 망상장애 위험은 1.5배,

조현정동장애 위험은 1.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망막병증 환자에서도 유사한 결과가 확인됐다.

치료 지연군은 적시 치료군에 비해 단기 정신병적 장애 발생 위험이 2.4배 높았으며

망상장애 위험은 1.3배, 조현정동장애 위험은 1.7배 증가했다. 

 

 

 

반면 연구진은 녹내장과 당뇨망막병증 모두

조현병 발생 위험 증가와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연관성을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궈 연구원은 시력 저하와 정신병적 증상 간 연관성 배경으로 감각 박탈을 제시했다.

 

시각 정보가 감소하면 지각과 인지 기능에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능 저하와 사회적 고립이 발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요인들은 정신질환 동반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물너무사랑해 | 작성시간 26.06.05 아니 바람 불면 눈물 나고
    자기 전에 누워있으면 눈물 나는건 안구건조증이라는데 이건 안약 계속 넣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나
  • 작성자또또또뚀 | 작성시간 26.06.05 머띿오......
  • 작성자수달같은계수 | 작성시간 26.06.05 모부님 꼭 안과한번 가셔야돼, 백내장 망막열공 생각보다 흔함
  • 작성자자뎅커피 개비스콘 한남더힐 | 작성시간 26.06.05 사시랑 지적장애도 같이 나타날 확률 높다는 글 여시에서 본 적 있는데 뭔가 신기허다
  • 작성자구구크러스터사랑 | 작성시간 26.06.05 무서워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