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외국인이 느끼는 우리말의 미묘한 발음차이.

작성자계절 틈에 잠시 피는 낯선꽃처럼| 작성시간26.06.05| 조회수0| 댓글 3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기세등등등 작성시간26.06.05 전공햇는데 난 진짜 구분못함.. 뭐드라 유성음 무성음 차이였는데 성대가 울리냐 안울리냐로..
  • 작성자 세타피르피르 작성시간26.06.05 개신기하다 그러네
  • 작성자 폴바셋둘하나 작성시간26.06.05 맞아 ㄱ 발음이 ㅋ로 들린대 그래서 진짜 신기했음
  • 작성자 생긴대로말하기 작성시간26.06.05 모르...모르겠어요...
  • 작성자 로이마타 작성시간26.06.05 맞아 IPA 기호로 쓰면 다름!!
  • 작성자 룰루메론 작성시간26.06.05 언어학에도 나오는 이론임ㅋㅋㅋ 첫 ㄱ이랑 중간에 들어가는 ㄱ의 발음차이
  • 작성자 꽃사슴꺼져 작성시간26.06.05 뭔 단어인지 기억 안니는데 b p도 나는 분명 ㅂ 발음을 햇능데 아니래 ㅍ래
  • 작성자 시로모 작성시간26.06.05 우와 되게 옛날글 같다 싶었는데 원글이 2010년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잘 모르겠는데? 했다가 다시 읽으니까
    물~김~치 하고 더...gim같긴하다
  • 작성자 아미치겠다정신체리 작성시간26.06.05 원래 ㄱ은 파열음인데 물김치의 ㄱ은 앞에 잇는 ㄹ 때문에 소리가 중화된듯
    갈비의 ㅂ도 파열음 ㅂ가 아니라 유성음으로 소리남 우리가 일부러 소리를 다르게 내는 게 아니라 앞뒤 글자 조합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리가 바뀌는거
    위에 예시로 나온 바보도 앞에 아무 것도 없는 바의 ㅂ는 원래 소리 그대로 나오고 보의 ㅂ는 유성음인 모음 사이에 껴있어서 소리가 다른거

    우리도 은연중에 구분하고 있어 쌍자음이 유성음인데 bus 발음할 때 보면 한국 사람들도 뻐스로 발음함
  • 작성자 누워잇더요 작성시간26.06.05 도끼도 그렇다드라
  • 작성자 냥이가세상의주인 작성시간26.06.06 나 이런거 재밌어... ㅋㅋ 사실 다 그렇게 이미 적용하고 살고있다니 더 신기해 재밌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