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펌) 지선결과를 바탕으로 2030 극우화는 날조 수준 거짓말임

작성자스벅불매| 작성시간26.06.05| 조회수0| 댓글 7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내란수괴 윤석열김건희 작성시간26.06.05 이러고다니는데 중도에서 누가표주겠음 + 토론도 계속피하고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 이런거누가믿냐 작성시간26.06.05 뭐든 분석하고 개선해야 함..
  • 작성자 교수죽어 작성시간26.06.05 오세훈 중도한테 이미지 ㅈㄴ좋음 괜히 서울시장 나올때마다 된 게 아니야.... 물론 재개발, 재건축 기대감때문에 일부지역 보수화된 것도 컸지만 계엄, 내란, 높은 이재명 지지율에도 민주당 이름값 밟고 역전한 거 그리고 민주당 이번선거 다 된 밥처럼 ㅈㄴ 안일했던 거 맞잖아
    지역구별 플카도 오세훈이나 국힘은 ㅁㅁ구에 ㅁㅁㅁㅁ를, 멈춰있던 ㅁㅁ를 이런식으로 지역별 공약 써놨던데 민주당은 여당이니까 이재명과 함께하는 힘있는 든든한 똑똑한 내란척결 이지랄 하던데 내가 지나가면서 봐도 한숨 푹푹 나왔음 솔직히 정원오 민주당지지자들한테나 가든파이브어쩌고로 이름있지 중도랑 저쪽에선 이번 선거로 처음 들었을 걸... 그럼 뭔가를 보여줘야하는데 이재명 정부 지지율에 의탁해서 숟가락 얹기만 했잖아 걍 ㅈㄴ 답답하다 개멍청하고 덩치만 크고.. 에효 시발
    대통령이 얼마나 답답할까... 우리가 민주당 아니고 이재명 뽑는거라고 말해도 2030여성 대부분 다 선거에서 민주당 뽑아주는데 진짜 이럴때마다 답답함...
  • 답댓글 작성자 교수죽어 작성시간26.06.05 그리고 재개발 재건축, 특히 신통기획이 지금 중간단계 접어든 게 많고 모아타운 등등 시작하려고 하는게 많아서 기존 약진보 세력도 충분히 이탈할 수 있다고 분석했어야했음 특히나 본인 지역구 성동구에서 일 잘했어도 그만큼 표를 못 받은 건 그때문도 크다고 봄. 이 부분 불안만 해소해줬으면 해볼 만 했다고 봐 부동산 카페/부동산 유투브 등등에서 박원순 시즌2다 착착개발이 뭐냐 하면서 분석하고 쟤되면 재개발 다 멈춘다고 선동하는데 그거 대응 좆도 안하던데? 걍 나 학생회장이랑 친하니까 반장시켜줘 이러고 있는거지
  • 작성자 에어컨틀어주셍요 작성시간26.06.05 극우화 게시글에 늘 조심스러워서 댓글 안달았는데 우리나라 아직은 손도 못댈 정도의 우경화는 아니라고 생각해. 일베발 밈은 말그대로 유행어가 된거라 정치성향이랑 100% 일치하진 않아 이해 안되겠지만 10대 문화가 그럼.. 인스타그램에 극우 바글바글한 건 선거철이라 본인이 선거 관련해서 댓글 많이 달고 게시글 눌러보고 그랬으면 알고리즘이 그쪽으로 쏠렸을 수도 있고 2찍인데 극우 이미지는 부담스러워하는 사람 생각보다 정말정말 많아
    그러니까 제대로 해보면 표를 끌고 올 가능성 있다 이얘기야.. 정부가 첫번째로 할 일은 일베, 인스타그램, 스레드 정말 제대로 잡는거. 그러지 않으면 민주당은 앞으로 힘들다고 봐
  • 답댓글 작성자 아짜증나 작성시간26.06.05 나도 똑같은 생각임...어제 뼈민주 우리 아빠랑 이 이야기 똑같이 했어 이렇게 가다간 이제 민주당 평생 야당될듯...
  • 작성자 옹도 작성시간26.06.05 본문 공감함 극우화였으면 정원오 이정도 나오지도 못했음. 서울사는데 선거기간동안 정원오 선거운동의 존재감 안느껴졌음. 서울 사는 사람들 부동산 문제에 제일 민감한 것도 맞고 그런 와중에 이정도로 아슬아슬하게 진건 극우화되지 않았기 때문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스벅불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5 근데 정원오는 정청래가 공천을 한게 아니고 당내경선 승리로 후보된거 아녀?
  • 작성자 야채를 먹읍시다!! 작성시간26.06.05 정치는 중도때문에 무조건 인지도싸움인데 총선도 아니고 지선? 그럼 유명한 사람이 이길수밖에 없어. 정원오니까 오세훈을 상대로 저정도 상대가 된거고 대단한거라고 생각해. 그렇기 때문에 민주당이 정원오를 더 크게 홍보하지 않은 탓이 크고 오세훈도 극우이미지가 아니라서 아슬하게 나마 당선됐겠지. 가장 중요한 서울시장을 내줌으로써 민주당이 조금이라도 경각심 좀 가졌음 좋겠네
  • 답댓글 작성자 love attack 작성시간26.06.06 생각보다 사람들이 공약 토론 이런거 관심 안두고 유명한 사람이나 이름 들어본 사람 걍 찍는 경우도 꽤 있는듯..위에도 썼지만 우리가 남이가 하는 부산에서 토박이 하정우를 두고 한동훈을ㅎ 대선처럼 네임드끼리 붙어야 사람들이 잘한거 못한거 따지고 세세하게 검증들어가나봄. 지선이라 다들 본인 지역 신경쓰고 그러다보니 커뮤에서 조차 홍보도 많이 안된거같고..근데 이런건 당에서 좀 챙겨야 되는거 아닌가?
  • 작성자 루프리텔캄 아브라카다브라 작성시간26.06.05 정원오를 더 전략적으로 알렸어야된다고 봄 오세훈은 이미 4선한 시장후보였고 극우뿐만 아니라 중도에서 인기가 좋음 거기다 정원오가 박원순이랑 같다는 프레임 씌인판에 정원오의 이미지 관리에 실패했다고 봄 그러니깐 정청래 뭐했냐 전략도 홍보도 없고
  • 작성자 우솝 작성시간26.06.05 극우애들이 인스타 열심히 하더라 일반인 극우도 인스스에 부정선거 진짜 많이 올리고 ... ^^
  • 작성자 빨래를개자 작성시간26.06.05 나도 젊은층 우경화가 원인이라기보다는 그냥 경기도지사 선거결과랑 비슷하지 않나 생각함....일단 네임밸류에서 너무 차이가 나는건 맞으니까 구청장이 4선 시장 상대로 이 정도 표차면 진짜 선방했다고 생각함
  • 작성자 아치그레이 작성시간26.06.05 나도 처음엔 진짜 화나긴 했는데 생각해보니 극우화보다는 오세훈에 비해 부족한 인지도랑 부동산때문인거 같더라… 전체로 따지면 2030여성표는 아직 민주당에 쏠려있어서.. 2030 한남들이 문제지
  • 답댓글 작성자 웅ㄹㄹ 작성시간26.06.06 22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