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사실과는 다른 출산율 관련 통념들

작성자안나푸르나|작성시간26.06.06|조회수4,060 목록 댓글 16

출처: https://www.fmkorea.com/9791750323

 

 

 

 

 

1. 미국 흑인들은 출산율이 높다.

 

 



2020년대부터 곤두박질쳐서 최근에는 백인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약간 더 낮은 수준

 

 

 

 

 

2. 대륙 남미 국가들은 출산율이 높다.

 

 

라틴 아메리카 대륙 평균 출산율은 대체 출산율 밑이고 계속 내려갈 예정

 

 

 

 

 

3. 이민자들의 출산율은 높아서 결국 네이티브들은 인구구조적으로 잡아먹힐 것이다.

 

 

 

이민자들은 정착한 뒤 세대가 거듭될수록 수용국 원주민의 출산율에 점점 수렴하는 경향이 있음 (오히려 집단에 따라 원주민보다 낮은 경우도 찾아보기 쉬움)

 

 

 

4. ㅅㅂ!! 이러다 인도인만 번식하겠네!!

 



현재 인도 출산율은 1.9

 



특히 인도의 자이나교는 2015년에도 이미 1.2 찍음

 

 

5. 그럼 이슬람이 전세계를 지배하는 거 아님?

 



대부분의 이슬람권 국가에서 출산율이 크게 감소함

 

인도처럼 비이슬람 국가들의 무슬림들도 출산율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음. 인도의 무슬림들은 TRF가 가장 빠르게 하락하고 있는 집단


서구의 기독교 극우 집단들은 언젠가 이슬람이 높은 출산율로 기독교를 잡아먹을 것이라는 서사를 내세우며 신자들에게 공포감을 조성하고 있는데 

 




정작 전세계에서 높은 출산율을 보이고 있는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들이 기독교 나와바리라 오히려... 기독교와 이슬람 간 인구 격차는 좁혀지지 않을 것으로 보임...

 

 

 

 

 

6. 중국인들만 남겠네

 




 

중국인도 결국 동아시아인

 

 

7. 개발도상국은 출산율이 높다.

 

 

현재 인구학자들은 저출산 추세가 선진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함

한국에서는 태국(0.87)의 사례만 유명하지만 콜롬비아(1.05), 아르헨티나(1.14), 우루과이(1.27), 쿠바(1.4), 자메이카(1.4), 스리랑카(1.3) 등도 있음

심지어 북한도 저출산...

 

얼마 전 공개된 미국 2026년 3월 기준 인종별 출산율 예상치

백인 1.557
히스패닉 1.800
흑인 1.365
아시아인 1.115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노애설의 문단속 | 작성시간 26.06.06 중국인도 결국 동아시아인ㅋㅋㅋ이게 왜케 웃기지
  • 작성자럭키걸신드롬 | 작성시간 26.06.06 자식 한 명을 낳아 키우는데에 들어가는 인풋보다 아웃풋이 더 낮은게 근본적 원인일듯
    물가가 높은 선진국은 키우는 비용이 많이 드는데 경쟁이 치열하니 아웃풋을 내기 쉽지 않고, 개도국은 키울때 인풋은 적게 든다해도 임금이 낮으니 아웃풋이 또 안나오고...
    노동집약적 사회에서는 키울때 인풋을 낮게 들이더라도, 사람 1인분의 노동력이라는 비교적 확실한 아웃풋이 보장됐는데 이젠 노동력을 가치로 환산하기 점점 어려운 사회가 되니까..?
  • 작성자이리일디 | 작성시간 26.06.06 인종 종교 문화 다 달라도 생각하는건 비슷하네 낳을 환경 아니면 안낳는거는
  • 작성자세인트 엑소시스트 | 작성시간 26.06.06 전세계 여자들 다 똑같은 생각이구나 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올드머니X 친일머니O | 작성시간 26.06.07 그럼 결국 노인이 안죽아사 60억 지구에서 인구 늘어난거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