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경상권에서도 난이도 있는 지역 사투리

작성자발가락|작성시간26.06.06|조회수22,311 목록 댓글 59

출처: 여성시대 발가락

바로 진주 사투리
서부경남 특유의 사투리는
부산 대구권과도 전혀 다른 사투리를 구사함

그 중 진주는 정말 어나더레벨로 특이함
듣자마자 어? 진주사람이세요? 라는 말이 절로나옴


단어 자체가 다른 지역과 아예 다른 경우가 꽤나 있어
타지역 사람들이 들었을땐 네?????? 하는 경우가 많다고....

글쓴이도 친척집이 진주인데
어릴때 엉가한테 뭐 갖다주라는 말을 이해몬해서
반피냐는 소리듣고 컸다네요


https://theqoo.net/square/2820442112

이건 더쿠에서 잘 정리된 글이 있길래 가져와봄
사촌언니오빠들이 스쳐지나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Busan is good | 작성시간 26.06.06 하모 응가 껄베이 알지예 우리도 씁니더 응가라고도하고 헹님 성님 이라고도함 다 나보다 연배높은 여성에게 쓰는 말 주로 어르신들이씀
    우리엄마가 옆집성님한테 가따오께 이런말자주함
    근데 성님 이거 일베픽했다메ㅠ 미친놈들
  • 작성자큰일은 여자가 한다 | 작성시간 26.06.06 우리외가 진준데 ㅋㅋ사촌언니 맨날 에나꽁꽁 ㅋㅋㅋㅋ이말햇엇음 ㅋㅋㅋㅋ
  • 작성자점식이 | 작성시간 26.06.07 낫진주 벗경상인인데.. 쏘물다 낯선데 왤케 익숙하지..? 했더니 쏘문빗(간격이 촘촘한 빗) 할 때 썼음ㅋㅋㅋㅋ
  • 작성자바보천치말미잘 | 작성시간 26.06.07 장단음이랑 액센트까지 지켜줘야함 ㅋㅋㅋㅋ
  • 작성자헛소리대장 | 작성시간 26.06.07 이거 뭐니? 이거를 이거 뭐이네? 이러더라고ㅋㅋ 재밋어서 종종 따라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