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월급 98%가 월세로 나가” 더 이상 못 참겠다는 스페인 시민들…주택난 대규모 항의 시위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06|조회수2,728 목록 댓글 12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624291?cds=news_media_pc

 

 

 

관광대국 스페인에서 치솟는 집값과 월세를 견디다 못한 시민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관광객 급증과 단기 숙박 임대 확산이 주택난을 악화시키면서

“도시에 정작 주민이 살 곳이 없다”는 불만이 폭발하는 분위기다.

 



24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스페인 마드리드 도심에서는

수천 명이 참가한 대규모 시위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우리는 관광객 말고 이웃을 원한다” 등의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들고 정부에 주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등 주요 도시 주민들은

집주인들이 관광객 대상 단기 숙박 임대로 몰리면서 일반 주거용 주택이 급감하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다.

 

 

관광 수익을 노린 단기 임대가 늘어나면서

시민들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으로 임대료가 치솟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스페인은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 수가 9700만명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청년 노동자의 현실은 더욱 팍팍하다.

 

세후 평균 월급은 1190유로(약 209만원) 수준인데

평균 월세는 1176유로(약 206만원)에 달한다.

 

월급의 98.7%를 집값으로 써야 하는 셈이다. 

 

CJE는 “청년들에게 독립은 더 가난해진다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equanimity | 작성시간 26.06.06 네???
  • 작성자장미가피는계절 | 작성시간 26.06.06 어케사는거야?
  • 작성자그렇게됐다고 | 작성시간 26.06.06 한국도 저렇게 될거 같어 ㅠㅜㅜ 문제야 아주
  • 작성자쿠키댄스 | 작성시간 26.06.06 와 진짜 비싸다 저러면 무조건 룸쉐어는 기본이겠다....
  • 작성자대한민국 대통령 이재명입니다 | 작성시간 26.06.06 에어비앤비 같은거 없애거나 해야지. 예컨데 독일 베를린은 실거주+방 2개 이상인 집만 에어비앤비 가능하더라. 또 유럽 부동산 임대 기업들 제재해야함. 월세 오르는거 거의 얘네들 탓이야. 심지어 이 기업들이 에어비앤비도 돌림.. 개양아치...월세 상한선을 법으로 정해야할거 같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