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theqoo.net/square/4201703552
기업은 벤조피렌 때문에 저온에 볶고
방앗간은 그까이거 상관 없이 고온으로 조져서 더 맛있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림
아마 이런 참기름이랑 비교해서 그럴텐데
얘는 뭘로 만드냐
수입산 참깨분으로 만듦
아니 참깨분이 뭔데? 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참깨를 볶아서 가루낸 걸 참깨분이라고 함
이걸 왜 수입하냐? 싸니까
통참깨 수입해올라하면 관세 (600%) 쳐맞아서
무관세로 가져올려고 현지에서 볶고 가루내서 수입해오는 것
여기서 짐작할 수 있듯이
현지에서 미리 볶고 으깬 가루를 시간 오래 걸려서 수입해온다 -> 이게 향이 남아있겠음?
당연히 맛으로 보나 향으로 보나
국산 통참깨 > 수입산 통참깨 >>>>>>>>>>>>>>>>>>>>>>> 참깨분임
보통 방앗간은 국산 통참깨고
기업 제품도 가격대 있는 건 수입산 통참깨
그리고 더 비싸게 국산 통참깨 쓰는 거면
대놓고 우리 국산 씁니다!!!!라고 박아둠
그리고 방앗간에서 고온으로 볶는다는 것도 한물 건 얘기인게
고온으로 볶으면 당연히 고소해지는 것도 있는데 당연히 쓴맛, 탄맛이 나고 벤조피렌도 나온다
이거 싫어하는 사람도 많고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이런 적갈색 참기름도 적정 온도에서 뽑아낸거라 벤조피렌 안나옴
애초에 벤조피렌 논란 때문에 관리도 빡세게 하고 (1년마다 검사해서 검출되면 영업정지)
트렌드 생각해서 저온 압착 방식으로 뽑는 방앗간도 엄청 많아짐 (노란색)
그래서 보통 기업 방앗간 참기름 맛 차이나는 건
보통 원료 차이 때문인게 큼
+
벤조피린이라는 거 고온으로 조져질 때 나오는 유증기에 들어있는 건데
이걸 폐로 흡입 했을 때 발암물질이 되는 거지 먹어서 위로 가면 거의 영향이 없고
참기름 자체도 고온으로 조질 때 벤조피린이 많이 발생하는 건 아니라서
그냥 신경쓰지 않고 먹어도 되는 수준이긴 함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yacht 작성시간 26.06.06 걍 방앗간에서 파는거는 중국산깨 사도 충분히 맛있음
근데 에티오피아 깨는 맛없더라 -
작성자욜로리욜로링 작성시간 26.06.06 참기름 들기름은 방앗간꺼 먹다보면 마트에서 못사먹음 그냥 느글거려
-
작성자Aesop Eidesis 작성시간 26.06.06 저온압착은 비싸고 향이 덜해서 별로였는데 좋은 소식이네
-
작성자0.33배를왜함 작성시간 26.06.06 집에서 키운 참깨로 방앗간에서 짠 참기름만 먹어봐서 잘 모르겠다🤔
거들먹거리.....려는거 맞아요
참수저 고춧가루 수저 입니다 -
작성자Leonardo Wilhelm DiCaprio 작성시간 26.06.07 하 그런거군.. 이제 변명 끝났다 대기업 놈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