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1997~2007년 태어난 Z세대, 부모보다 IQ 낮다...가장 큰 원인은

작성자점보맘보|작성시간26.06.07|조회수4,771 목록 댓글 25

출처: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404125




디지털 환경에서 유년기를 보낸 Z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학업 성취도와 주요 인지 능력 전반이 떨어진다는 주장이 나왔다.

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신경과학자인 재러드 쿠니호바스 박사는 최근 미 의회에서 "1997~2010년생으로 분류되는 Z세대는 표준화 학업 평가에서 바로 앞선 세대보다 낮은 점수를 기록한 최초의 세대"라고 증언했다.

호바스 박사에 따르면 Z세대는 주의력과 기억력, 문해력, 수리력, 실행기능, 전반적인 지능(IQ) 등 거의 모든 주요 인지 지표에서 이전 세대보다 낮은 성과를 보였다. 특히 자신의 학습 능력을 실제보다 높게 인식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
.
.

전체 원문은 출처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코맬 | 작성시간 26.06.07 전 빼주새요 ㅅㅂ 난 부정선거충 능지처참은 아니라고요 ㅠ
    물론 주변 또래 다 부정선거 믿고 잇음 ㅅㅂ
  • 작성자수박수박박 | 작성시간 26.06.07 도태될 유전자를 꾸역꾸역 세금 발라서 태어나게했으니
  • 작성자수원시민 | 작성시간 26.06.07 편리함이 뇌 발달을 망치는 듯.. 기술적 편리함도 그렇겠지만 감정적 편리함도 한 몫할 것 같아. 이런저런 분노 슬픔 같은 부정적 감정을 느끼고 극복하면서 성장하는건데..
  • 작성자부자가 되는 사진 | 작성시간 26.06.07 90년대생은 빼주세요…
  • 작성자나무낙원 | 작성시간 26.06.07 심지어 자신의 학습 능력을 실제보다 높게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는게ㅋㅋㅋ 최종 웃김ㅋㅋㅋㅋㅋ진짜 그래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