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노란 물결 금계국의 진실

작성자비에고|작성시간26.06.07|조회수25,031 목록 댓글 15

출처: 여성시대 집에보내죠요제발요

 

 

 

 

 

안녕 여시들?

 

혹시 길을 걷다가 혹은 운전을 하다가

길가를 수놓은 아름다운 노란 물결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요즘 길거리에 흔하게 보이는 꽃인데요?
처음에는 코스모스인가 긴가민가했는데
노란색 코스모스가 있었나??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 금계국 (Coreopsis) "


금(황금색) + 계(닭) + 국(국화)

마치 생김새가 수탉의 볏처럼 화려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좀 황당하죠? 이렇게 예쁜 꽃이 볏이라니 !!



영어 이름은 더 황당하답니다!

Koris(벼룩) + Opsis(모양)

씨앗의 모양이 벼룩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길거리를 황금색으로 수놓아서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ㅠㅠ
바로... 금계국이 생태교란종 이라는 사실 !!


금계국은 번식력과 생존력이 강하고
우리나라 생물들이 금계국을 맛있는 먹이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빠르게 번식하며 토종 식물들을 밀어낸다고 합니다 ㅠㅠ


금계국은 원래 북아메리카 원산지의 꽃으로

1920년대에 관상용 및 조경용의 목적으로 한국에 도입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1970-80년대 도로, 하천 등 국토 개발이 활발할 때 아름답고 값이 싸서 많이 심었다고 해요.

또한, 4대강 사업 당시 낙동강 변 탐방로 조성을 위하여
아름다운 금계국 군락지를 탄생시켰다고 하네요 ^^;;

 

 



아름다운 노란 물결의 이면에 이런 사연이 있었다니...
꽃은 죄가 없지만 우리 토종 식물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결단이 필요해 보이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문제시 오열하면서 삭제 후 백덤블링 10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근겨울 | 작성시간 26.06.07 헐 우리집앞 빈터에 꽃 만발했길래 예쁘다 생각했는데 생태교란종이구나..
  • 작성자onna | 작성시간 26.06.07
  • 작성자바다소금 커피 | 작성시간 26.06.07 헐 누가 심은건줄... 아니구나
  • 작성자차선바꿀때깜빡이켜기 | 작성시간 26.06.07 염소 (goat) 뿌리면 안돼?
  • 작성자그래서 말인데 | 작성시간 26.06.07 코스모스 있던 자리에 다 쟤네들이 침투해버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