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북한 사람이냐 소리 듣는다는 경북 서북부 사투리 (상주, 김천, 문경, 구미)

작성자안나푸르나|작성시간26.06.07|조회수3,766 목록 댓글 36

출처: https://youtu.be/hFKphy6rlWo?si=Lk1IKYZgAwIg9Had




경상도와 충청도가 혼재됐다는데
실제로는 강원도 아니냐, 북한 아니냐는 반응이 많다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띠yoyoyong | 작성시간 26.06.07 ~껴 는 안동쪽~~
    ~여 가 문경상주~~~
  • 답댓글 작성자피치핏치 | 작성시간 26.06.07 맞아ㅋㅋ 근데 ~~여도 확실의 '여'가 아니라 '여+으'가 섞인발음임ㅋㅋ 한글로 쓸수도없어... ㅋㅋㄱㄱㅋㄱㄱㄱ 영상에서 33~35초사이 안드끼여 이발음 들어보면 이해갈듯ㄱㅋ
  • 작성자피치핏치 | 작성시간 26.06.07 나 상주출신
    학생때 수학여행 서울,제주도 이런데가서 친구들끼리 대화하고있으면 옆에 지나가던사람들이 새터민이냐, 강원도사람이냐 이런말 제일많이들음ㅋㅋㄱㄱ
  • 작성자치킨스테이크 | 작성시간 26.06.07 나도 북한에서 왔냔소리 들어봄 ㅋㅋㅋ
  • 작성자에브리씽에브리웨어올엣원스 | 작성시간 26.06.07 문경 상주가 ㄹㅇ 같은 결인듯 ㅋㅋ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