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사람이냐 소리 듣는다는 경북 서북부 사투리 (상주, 김천, 문경, 구미) 작성자안나푸르나| 작성시간26.06.07| 조회수0| 댓글 36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리치리치언니 작성시간26.06.07 나도 구미인데 새터민이냐는 소리들었어...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캐비넷으로돌아가라 작성시간26.06.07 강원도 사투리랑 비슷하네 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해피해피띵 작성시간26.06.07 ~~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자등명_법등명 작성시간26.06.07 엄빠랑 그냥 쓰는 말인딬ㅋ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느베아 작성시간26.06.07 나 문경출신인데 강원도 서람이냐는 소리 들어봤어ㅋ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샤틀 작성시간26.06.07 안동도 신기하더라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프리티밍밍 작성시간26.06.07 우리 할머니 강원도 사람인데ㅋㅋㅋㅋ 할머니 말투렁 똑같애 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일안하겠읍니다 작성시간26.06.07 나 직장땜에 경북서북부랑 강원도 둘다 살았는데 ㄹㅇ 경상도계의 강원도 사투리 느낌임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솜사탕라떼한사발 작성시간26.06.07 아는 분도 영양이 고향인데 누가 탈북민인 줄 알았다고 이야기 했댔어 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친칠라 대통령 작성시간26.06.07 친가외가가 각각 상주문경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좀 특이하긴한것같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1나2틀4흘6섯12두시 작성시간26.06.07 충청도가 아니라 강원도 같던데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띠yoyoyong 작성시간26.06.07 ~껴 는 안동쪽~~~여 가 문경상주~~~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피치핏치 작성시간26.06.07 맞아ㅋㅋ 근데 ~~여도 확실의 '여'가 아니라 '여+으'가 섞인발음임ㅋㅋ 한글로 쓸수도없어... ㅋㅋㄱㄱㅋㄱㄱㄱ 영상에서 33~35초사이 안드끼여 이발음 들어보면 이해갈듯ㄱ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피치핏치 작성시간26.06.07 나 상주출신학생때 수학여행 서울,제주도 이런데가서 친구들끼리 대화하고있으면 옆에 지나가던사람들이 새터민이냐, 강원도사람이냐 이런말 제일많이들음ㅋㅋㄱㄱ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치킨스테이크 작성시간26.06.07 나도 북한에서 왔냔소리 들어봄 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에브리씽에브리웨어올엣원스 작성시간26.06.07 문경 상주가 ㄹㅇ 같은 결인듯 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1 현재페이지 2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