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북극여우 <오로라 스튜디오>가 계약한 기존작가님들과 협업을 중지하고 스튜디오 공정식으로 돌리고 있는 건 맞는거같은데요?.twt
작성자냥냥펀치°작성시간26.06.07조회수6,035 목록 댓글 23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엘니뇨라니뇨WTO예 작성시간 26.06.07 남의 그림체 베껴서 가는거? 그럼 로열티마냥 돈줌? 아니면 그림체 바꿔 양심 시발
-
작성자팍세이 작성시간 26.06.07 업계에서 일하는데 신기하긴 하다
보통 작화가 바꾸면 계약서나 판권장 카피라이트 귀찮은 일들 생겨서 되도록이면 한 작가 그대로 이어가는데
우리 회사 같은 경우는 작가쪽에서 먼저 안하겠다고 말하거나 작가가 마감기한 심각하게 못맞춰서 원고진행에 차질 생기는거 아닌이상 어떻게든 한 작화가로 끌고가긴했음
웹툰판 모두가 다 그런다고 매도당하는거 억울하긴한데.. 뭐 한두번 있는일 아녀서 별 생각도 안든다. -
작성자토파꼬리 작성시간 26.06.07 기존 화풍 따라하는거 에바야
안그래도 최근에 본 작품 작가 바뀌었는데 그림체 똑같이 맞춘게 보여서 저게 괜찮나싶더라 파쿠리잖아.. 웹툰업계도 게임업계 따라가나봄 -
작성자제발지옥같은여기서날꺼내줘 작성시간 26.06.07 기존 작가 화풍은 유지하는거 이해감 근데 그러면 애초에 계약할 때 그거 관련 라이센스라던지... 혹은 디자인 업무로 추가금을 줬어야지 그런 말 쏙 빼놓고 초반에 독자 끌어모으는 용도로 쓰고 계약해서 만드셨으니 회사 소유입니다 라고 가져가는거 양아치지
-
작성자나이트윙 작성시간 26.06.08 그림체 훔쳐쓰는거 존나 에바임 개양아치새끼들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