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요즘 미국에서 붐이라는 천주교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07|조회수16,939 목록 댓글 54

출처: https://theqoo.net/square/4234601080

https://theqoo.net/square/4234601080

 

 

 

 

 

요즘 미국 젠지들 사이에서 붐인 성당모임

 

 

 

 

 

 

 

엄청 많이 참여한다고 함

 

 

 

 

 

 

가톨릭 검색량도 많이 늘음

 

 

 

 

 

 



젠지 세대의 미사 참여횟수도

거의 두 배 정도 늘음

 

 

 

 

 

 

 

 

세례를 받거나 미사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졌다고

 

 

 

 

 

 

 

우선 슨스 통해서 성당 관련 콘텐츠가 빠르게 퍼졌고

 

 

 

 

 

 

 

우리나라에서 불교가 힙불교로 인기있는 것처럼

 

 

 

 

 

 

 

미국에서 가톨릭도 힙톨릭으로 인기가 있다고

 

 

 

 

 

 

 

그리고 미국 사람으로서 최초로

교황이 된 레오 14세도 큰 역할을 했을거라 추측

 

 

 

 

 

 

다른 이유들로는 세례명과 교리수업을 통해 느끼는 소속감

 

 

 

 

 

 

막 왁자지껄하지않고

조용히 명상하고 기도할 수 있는 엄숙한 분위기가 좋은 사람들이 많아서

라는 이유도 있음

 

 

 

 

개신교에서 개종하고 세례받는 젠지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고

가톨릭 붐이라는 단어를 무묭이는 작년에 처음 봤는데 아무튼 최근 붐처럼 퍼지고 있나봄 ㅇㅇ

 

 

+ 미국뿐만 아니라 프랑스에서도 성인이 세례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버러지헌터 | 작성시간 26.06.08 오 신기하네..
  • 작성자나여시좋아하네 | 작성시간 26.06.08 젠지들 술은 안먹고 고립감도 커져서
    외부활동을 저런걸로 하나보네
  • 작성자고요한 도요새 | 작성시간 26.06.08 오 내 친구도 프랑스에서 신부하는데 젊은 애들 천주교 신자 많아졌다 했는데.. 이민자들이 많아지니까 자기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천주교 세례 받는 청년들 많아졌다며
  • 작성자Krabby Patty | 작성시간 26.06.08 피자 맛있겠다..
    힙불교 느낌인가 절도 가면 절밥 맛나자나
  • 작성자5분 전 | 작성시간 26.06.08 나천주굔데 천주교가 여성한테 좋은종교는 절대 아니라고생각함 남녀차별 너무심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