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CEO중에 최초로 이야기한건
샘 알트먼이고
트럼프가 갑자기 해까닥해서 꺼낸 말이 아님
애초에 미국에서는 2~3년전부터 이야기 돼 왔고
미국은 민주당의 샌더스나 공화당의 트황까지
진보,보수를 가리지 않고
다수가 동의하는 주제임
공산주의보다 자본주의 생존 전략'에 가까움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도탁스 (DOTAX)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푸르릉르 작성시간 26.06.09 긍가... 생각짧은 인간들 많아
주식한다고 본인들이 회사주인인줄 앎ㅠ -
작성자돈많이주세여 작성시간 26.06.09 저건 그냥 AI 발전 후 미래 생각하면 당연히 논의되는 거 아님? 일자리만 잃으면 쟤들도 시민들이 들고 일어나는 게 싫겠지
-
작성자동숲주민295호 작성시간 26.06.09 국가와 기업의 구분이 모호해지는걸까? 신기하다 근데 영리추구가 본질인 기업이 국가가 지분 갖는 걸 놔둘까? 이상주의같기도 하고...? 그리고 과연 재화가격이 그렇게 낮아질까? 시장은 완전경쟁시장이 거의 없지않나? 근데 또 전지구적으로 소비자의 소득이 실직으로 급감하면 기업 이윤은 줄어들고.. 이거 때문에 기업이 의도치않게 소비자와의 공생이 이윤극대화 전략이되려나 ㅛ
-
작성자삼시만세 작성시간 26.06.09 ai 발달할수록 당연한 수순같아 기본소득이랑도 이어지고
-
작성자파랑핑 작성시간 26.06.09 기본소득당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