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AI기업 국민 배당금'이 공산주의? 미국 Ai기업 CEO들은 몇년전부터 이야기 해옴

작성자flflf| 작성시간26.06.09| 조회수0| 댓글 13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카마크림 작성시간26.06.09 재원 마련 방안이 관건인데 저렇게 국가가 기업의 지분을 확보한 후 기업 성장과 이익에 따른 배당금을 분배하면 좋은 모델같음....세수나 기업이익 환수 이런 거말구
    근데 문제는 우리나라는 저렇게 할만한 ai기업이 없어ㅎ
  • 작성자 Green hexagon 작성시간26.06.09 AI가 어떻게 발전했는데… 결국은 우리들 데이터 가져가서 (혹은 훔쳐서) 트레이닝 한 거잖아 ㅋㅋ 서구권에선 얼마전부터 어차피 우리가 기여해서 만든 산업인데 이익 나눠야한다고 논의 나오고있어
  • 작성자 울지마,지워줄게.우리가,싸워줄게. 작성시간26.06.09 대공황 방지법이라고 해야됨 소비자가 없는데 기업이 어떻게 살아남을거냐고
  • 작성자 EditNickname 작성시간26.06.09 일론도 미국에선 far right이라고 개까이는데 일론도 저거 이야기한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선 저거 이야기하면 빨갱이 되는.. ㅋㅋ 물론 미국 빅테크 기업들은 레벨이 다르긴 하지만 솔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소비해주는거 아니면 그냥 망할 내수용 it 기업들 한둘이 아닌데 기업편 들어주는거 볼때마다 좀 웃겨요 ㅠ..
  • 답댓글 작성자 EditNickname 작성시간26.06.09 그리고 이런 이야기 나올때마다 ㅎㅎ 평범한 노동자 1이 ‘저런거 능력없고 게으른 사람들 먹여살리자는거냐!!’ 하는거 너무 웃김 미래에는 니가 그 능력없는 사람 1이세요…
  • 작성자 사형매니아 작성시간26.06.09 진짜 저렇게 해야될거 같은데… 이재명이 언급하면 공산당이냐, 기업 이익을 왜 국민주냐? 이라고 욕하는게 개웃김ㅋㅋ
  • 작성자 감자튀김학박사 작성시간26.06.09 미국은 근데 진짜 다르다.. 저런걸 기업차원에서 먼저 논의하는게 ㅋㅋ 한국이었어봐 어휴
  • 작성자 그냥살자뭐있냐인생 작성시간26.06.09 샘알트먼이 이거 실험도 다 끝내고 기사도 낼 정도인데 ㅋㅋ 제밯 시류를 읽으시길..
  • 작성자 푸르릉르 작성시간26.06.09 긍가... 생각짧은 인간들 많아
    주식한다고 본인들이 회사주인인줄 앎ㅠ
  • 작성자 돈많이주세여 작성시간26.06.09 저건 그냥 AI 발전 후 미래 생각하면 당연히 논의되는 거 아님? 일자리만 잃으면 쟤들도 시민들이 들고 일어나는 게 싫겠지
  • 작성자 동숲주민295호 작성시간26.06.09 국가와 기업의 구분이 모호해지는걸까? 신기하다 근데 영리추구가 본질인 기업이 국가가 지분 갖는 걸 놔둘까? 이상주의같기도 하고...? 그리고 과연 재화가격이 그렇게 낮아질까? 시장은 완전경쟁시장이 거의 없지않나? 근데 또 전지구적으로 소비자의 소득이 실직으로 급감하면 기업 이윤은 줄어들고.. 이거 때문에 기업이 의도치않게 소비자와의 공생이 이윤극대화 전략이되려나 ㅛ
  • 작성자 삼시만세 작성시간26.06.09 ai 발달할수록 당연한 수순같아 기본소득이랑도 이어지고
  • 작성자 파랑핑 작성시간26.06.09 기본소득당 화이팅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