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미장 국장 여러종목 물려서 달려본 경험으로 개별종목 존버달글 달리면 안되는이유

작성자한아증권|작성시간26.06.09|조회수3,586 목록 댓글 15

 

1. 존버달글까지 달릴 만큼 크게 물린 개미 중 고수는 없다

- 보통 단기간에 많이 올랐다가 낙폭 크게 떨어지는 종목들로 존버달글이 생기므로, 달리는 사람들 대부분이 고점에 불나방한 개미들임. 차트 및 보조지표를 제대로 볼 줄 알거나 안전하게 매매할 줄 아는 사람들이 그렇게 물렸을 확률은 비교적 낮음. 고로 고수가 아닌 사람들끼리 모여서 여기가 지지같고 여기서부턴 반등 나올거같고 여기부턴 물탈 만하고 언제쯤 탈출가능할지 아무리 토의해봤자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음. 잘 알았다면 애초에 그 가격에 그 종목을 안샀을것.... 고로 화력이 좋고 딸리고 상관없이 공유되는 정보들은 도움이 크게 되지 않음

 

2. 에코 챔버 현상(비슷한 의견을 가진 사람들끼리만 소통하며 기존 신념이 반복/증폭되어 강화되는 현상)의 함정

- 언젠간 탈출할수 있을 것이라는, 언젠간 위자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목적으로 달리기에 여기저기서 퍼날라오는 정보도 비관보다는 희망적인 정보 위주로 편향됨. 그리고 그 희망이 증폭될수록 보수적 의견은 점점 묻히거나 배척당하고 '같이 버틸게 아니면 조용히 팔고 나가라'는 분위기가 은연중에 형성되게 됨. 이는 곧 손절선도 다 떠나보내고 계속계속 하락해도 "나 말고도 물려서 함께 버티는 동지들이 있다"라는 안도감에 매몰되는 결과로 이어짐

 

 

뼈저리게 겪고 나서 절대 개별종목 달글 안달리게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깜꼼깜꼼 | 작성시간 26.06.09 알아...근디 외롭단말이야 ㅠ
  • 작성자고참꿀맛이구마 | 작성시간 26.06.09 걍 다같이 으쌰으쌰하자는거지 뭐 안될거까지야
  • 작성자배가너무고픈데 | 작성시간 26.06.09 개별종목달들 들어갔다가 2번너무 심해서 도망쳐나온적있음 기업을 너무 맹목적으로 믿던데...
  • 작성자킹만두 | 작성시간 26.06.09 .....ㅅㅂ......ㅠㅠㅠ 그치만....동지자나요....개별달글만 3개 달라는중인데....
  • 작성자척척석사척척박사까지 | 작성시간 26.06.09 그럼 제 알테오젠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