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김신영 : 어른이라면 자기연민 버리고 현실을 살자

작성자로살리아|작성시간26.06.09|조회수8,298 목록 댓글 45

출처: 여성시대 무주식상팔자






이날 신영헴 후두염 걸려서 감기기운에 몸이 아팠음
기침도 엄청해서 갈비뼈가 부러진듯 아프다고 말함
근데 누워서 쉬지않고 집에 빨래하고 화장실청소하고 부지런히 음식 해 먹는 에피였음



마지막 부분 인터뷰 내용이 좋아서 같이 보려고 올려봐







아프다고 자기연민에 빠져버리면
그냥 한없이 불쌍한 애가 되어벌임
상황 나아지는거? 없음









내양말 슬프다고 안빨면 누가 빨아줌?

결국 슬픈 내가 빨아야됨 ㅠ
(슬픈 신영이ㅋㅋㅋㅋㅋㅋㅋ ㄱㅇㅇ)


사실 이부분이 맘에 와닿아서 글쓰게됨
결국 슬퍼도 내가 할수밖에없음 ㅠ
빨래든 내인생의 어떤 숙제든 남이 해줄수 없어ㅠ






학생때는 아프면 그냥 쌤 저 양호실 가도돼요? 하고
수업빠지고 양호실 가면 된다함

양호실? ㅇㅋ 가
그냥 수업빼고 쉬면됨











근데 어른이 사회에서 일하다가
저아파요 양호실갈래요ㅠ 쉴래요ㅠ 그런다?

나락감ㅋ









어른이 사회에서 일하다가
저 기분안좋아요ㅠ 집갈래요 ㅠㅠㅠ한다?

나락ㅋ





~바로 인성논란~










어른은 책임100프로의 삶

사람은 누구나 아프고 어차피 나음








나말고도 다아픔
병원가니 내 뒤에 대기가 40명










울면서 나아파ㅠ와줘ㅠ 할시간에 빨리 병원을 가자

해결책을 찾자





어른이 엉덩이 주사 아프다고 아아아악!!!!! 안함
어른이니까 씩씩하게 참는것




결론 : 어른이라면 자기연민 버리고 할수있는걸 하자
씩씩하게 현실을 살자


신영헴은 감기걸려서 몸 아플때 얘기한건데
이게 꼭 몸이 아플때 만이 아니라 인생이 나만 힘들다고 생각들때 정신이 나약할때도 도움될거 같아서 올려봐


힘든데 무조건 참고 자신을 몰아붙이라는것 ㄴㄴ
슬퍼하거나 울거나 좀 쉬어도됨ㅇㅇ

근데 남들도 다 똑같으니
너무 오랜시간 감정에 매몰되어 시간을 보내기보단
해결 방법을 찾자
그게 결국 나한테도 더 좋다는 내용인듯


자기연민하는 사람 비난하는글 x


~다들 몸과 마음이 건강한삶 살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그냥하기로했어요 | 작성시간 26.06.10 맞아. 많이 아프긴 했는데 그렇다고 자기연민에 너무 빠져있으니까 어느 순간 스스로 한심하다 생각들더라.. 저런 마인드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
  • 작성자킵고잉고잉 | 작성시간 26.06.10 맞아 자기연민 가져봤자 나아지진 않음 그 시간에 해결하려고 하는 게 나한테 훨씬 도움돼
  • 작성자퉤. | 작성시간 26.06.10 ㅇㅈ..
  • 작성자고추장소 | 작성시간 26.06.10 병원을 가서 수술도 여러번해보고 의료사고도 나고 아직도 5년이상 엄청난 고통에 시달리면 난 어째야하는 거지 그럼...ㅜ
  • 작성자몬지알g | 작성시간 26.06.10 진짜명언이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