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속보]BTS 부산공연에 공무원 차출 논란…시, 자원자 투입으로 선회

작성자바나나스플릿구슬|작성시간26.06.09|조회수4,704 목록 댓글 67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658/0000146204


방탄소년단(BTS) 부산 공연 당일 공무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에 대해 공직사회 내부에서 반발이 일자 부산시가 차출 방침을 철회하고 자원자 중심으로 인력을 운영하기로 했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는 ‘BTS 공연에 공무원들 1000명이 차출된다. 공짜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공무원을 인증한 이 작성자는 “서울 공연처럼 길바닥에서 하는 것도 아니고 공짜 공연도 아니고,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것도 아니다”라며 “하이브가 돈 벌려고 하는 상업 콘서트를 자기들 돈으로 용역을 꾸리지 않고 부산시 공무원 915명이나 차출되는데 이게 맞느냐”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논란이 커지자 부산시는 당초 계획했던 공무원 차출 방침을 철회하고 지원자만으로 근무 인력을 편성하기로 했다.

부산시 측은 “당초 차출된 공무원들은 공연 당일 사직운동장 주변에서 교통 통제와 질서 유지 등 안전관리 업무를 맡을 예정이었다”며 “하지만 논란이 불거진 이후 내부 논의를 거쳐 해당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신 이날까지 근무 지원자를 신청받고 있으며 정확한 투입 인력 규모와 배정은 10일 중 확정될 예정”이라며 “당초 계획보다 인력이 줄어들더라도 시민 안전이 최대한 보장될 수 있도록 필요한 곳에 배치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멍피피 | 작성시간 26.06.09 ㅅㅂ 지원자 안나오면 제비뽑기라도 해서 차출시킬거면서 거짓말 졸라 쳐하고 있네
  • 작성자codo | 작성시간 26.06.09 사람안쓸거면 허가를 해주지말아야지
  • 작성자밤으로의 긴 여로 | 작성시간 26.06.10 즈그가 뭔데
  • 작성자차도녀정재형 | 작성시간 26.06.10 미친거 아냐 ㅋㅋㅋㅋ 니들 돈 내고 관리할 사람들 뽑으라고 ㅡㅡ 서울에서 한 번 해줬더니 당연한 줄 아나봐
  • 작성자낭만부부 | 작성시간 26.06.10 미쳤나 공무원이 만만하지??? 정신차려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