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ISTJ 잇티제 연애스타일 분석글

작성자WHATCHA|작성시간26.06.09|조회수12,014 목록 댓글 67

출처: 여성시대 (WHATCHA)
원글: 쭉빵카페 (삭제됨)




1. 한마디로 말하자면 '로봇형 인간이 원하는 이상적이고 로맨틱한 연애'


2. 약간 주입식임. 너를 좋아한다 => 너에게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너에게 잘못을 했다 => 그 잘못을 만회할만한 보상을 한다. 이런 느낌


3. 그래서 내가 너와 연애하고 연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 자체 = 상대방을 좋아하고 있고 애정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함.


4. istj도 조금 결정장애가 있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우유부단한 사람 별로 안좋아함. 이거하자 저거하자 계획 짜오는 추진력 있는 사람이랑 잘 맞음


5. 헛짓거리, 헛소리 굉장히 싫어함 갑자기 서프라이즈 방문을 한다든가 뭐해? 니 생각 / 뭐 먹고 싶어? 너 /어디가고 싶어? 니 맘속 / 이딴거 진짜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음 ...


6. 좋아하는 사람은 인간적으로 배울 점이 있고 안정적이며 예측 가능한 선에서 행동하는 사람


7. 거짓말하는거 진짜 존나 싫어함 특히 눈에 보이는 거짓말.. 이것만으로도 이별 가능임.


8. 질투유발도 굉장히 불쾌해라함.


9. 불리할 때 아픈척 하고 동정심 유발하는 거 진짜 개~~~극혐


10. 가벼운 사람 자체를 싫어하는 것 같음. 뭐만하면 결혼하자는 것도 별로고 아무때나 사랑한다하는 것도 진짜 별로임. 진심이 안느껴짐


11. 이 유형도 회피형이기는 한데... 음 회피형인데 회피형이 아님. 회피형이기는 한데 잠깐 생각 정리할 시간이 필요한거지 문제를 외면하고 싶은건 아님


<MBTI별 연애스타일 분석글>


INTJ 인티제

INFJ 인프제

INTP 인팁

INFP 인프피

ISTJ 잇팁

ISFP 잇프피

ISTP 잇팁

ENTP 엔팁

ESTJ 엣티제

ESTP 엣팁

ESFP 엣프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기아타이거즈_ | 작성시간 26.06.10 ENFP 동생한테 "너 어디야?" 물으면 "언니 맘속" 이러는데 ㅈㄴ 진절머리 치는데 걘 또 그 모습이 재밌대, 쌰갈.. 진짜 저 헛튼소리 개싫어
  • 작성자아모른직다 | 작성시간 26.06.10 그렇구나...엔팁이랑 좀 안맞네...
  • 작성자대충살자인생 | 작성시간 26.06.10 존나맞음 . 4번,5번 공감임
    추진력 없는 사람 절대 못만남 ... 글고 헛소리 하는거 패고싶음 . 지키지도 못할거면서 헛소리하는거 용납안되고 약속 안지키는거 ㅈㄴ 싫어 이별사유임.. 글고 내가 뱉은 말은 꼭 지킴. 뭐 해준다,사줄게,등등 지킬수있으니까 내뱉는거임 .
  • 작성자새초미드라고 | 작성시간 26.06.10 5... 서프라이즈 방문 말고는 저런 장난 귀여움 ㅋㅋㅋㅋ 어디갈래? 니 맘속 이런겈ㅋㅋㅋㅋㅋㅋㅋㅋ 말장난하고 싳어서 드릉드릉거림 ..뭐 먹고 싶어? 너? ㅋㅋㅋㅋㅋㅋ 푸항항 재롱떠네 싶고
  • 작성자너혹시..뭐 돼? | 작성시간 26.06.11 진짜 본문 다맞아서 실소나왔는데 댓글ㄷ도 다 나네,, 나 잇티제 확실이구나
    힘내 화이팅 잘될거야 <이딴 두루뭉실한 응원 하나도 힘 안되고 필요도없음,,
    그냥 위로보다 해결책이나 다른걸로 잊는게 낫지
    말같지도 않은 소리 하지마<이말 입에 달고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