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난 TJ보다 FJ식의 통제가 더 힘듦..

작성자뿌치뿌치래빗|작성시간26.06.10|조회수11,316 목록 댓글 89

T(사건사고가 우선)+J
= 내 논리가 맞아
= 모두가 이 논리에 찬성해야됨

F(나의 감정이 우선)+J
= 내 감정이 맞아
= 모두가 이 감정에 공명해야됨


TJ의 통제는 근거가 명확하고 인과 설명을 잘하면 납득되거든 나랑 반대의 주장을 해도 아이씨 맞네 하게됨

근데 FJ는 시발 내가 그렇게 안 느낀다는데 감정강요를 함

Ex) 자기가 저사람이 딱하다고 느낌
➡️ 모두가 저사람에게 딱함을 느껴야해
➡️ 근데 누군가 이탈함 "저사람은 저사람이고 우리는 우리지 상관ㄴㄴ"
➡️ 이탈한 사람을 이상한 사람으로 몰아가기 시작

진짜 뭐 답이 없어
그리고 이런말 하면 '난 fj인데 안 그러는데?' 라고 할거같음 그또한 감정강요인걸 모름.. fj에게 불만 가지지 말라는 감정강요.... 그런건 이 글을 완성시켜줄 뿐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리얼 | 작성시간 26.06.10 ㄹㅇ피코 ㅋㅋㅋㅋㅋㅋㅋ 그와중에 이미지관리는 개같이잘해서 나만 나쁜사람됨
  • 작성자애고고곡 | 작성시간 26.06.10 겪어보면 개힘듦 ㅎ FJ의 이데아가
  • 작성자핮배랼야어오옹동 | 작성시간 26.06.11 근데 TJ도 TJ나름이야 본인이 말하는 논리라는게 항상 맞는 논리라는 보장이 없잖아
    예를들어 올공시위가는 극우도 본인만의 확고한 논리가 있음ㅎ 그게 맞다고 납득하라고 날 통제하려고하면? 노답임
    그냥 통제형 심하면 다 노답이여...
    감정이 주관적이듯이 개인의 논리...라는것도 사실상 주관적인거임
  • 작성자쏘굴 | 작성시간 26.06.11 우리 엄마..진짜 괴로워
  • 작성자상식적인 개10갑부 | 작성시간 26.06.19 와ㅠ 진짜임 fj 극악이야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