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축의금도 부의금도 받은 만큼 돌려드리는 게 맞는 걸까?

작성자이상한글만올리는여시|작성시간26.06.10|조회수8,561 목록 댓글 69

출처: https://theqoo.net/square/4238765441

그런전통이 있었다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모카미니쉘 | 작성시간 26.06.11 장례식장진짜 돈많이깨지더라.. 작년에 할아버지랑 할머니돌아가셨는데 천은 기본임... 받은만큼줘야지
  • 작성자인생뭐있어1 | 작성시간 26.06.11 빌려준 돈도 아니고 지 축의금에 30이나 줬으면
    그대로 줘야지 싸가지..
  • 작성자크롱ㅋ롱 | 작성시간 26.06.11 근데 현실적으로 장부보면 어른들 축의보다 조의를 더 많이 내는 편인거같던데.. 조의 적게 내야한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거임..
  • 작성자으라차차차차차차참 | 작성시간 26.06.11 30 드려야지.. ㅜ
  • 작성자여름햇살이좋아 | 작성시간 26.06.11 마지막 덧글 반대임 우리나라 문화는 경사는 못챙겨도 조사는 무조건 챙기고 안친해도 가서 일손이라도 거들어주는 분위기임 답례 못받아도 그러려니 하고. 진짜 못됐네. 돈 아까워지는 마음 나도 십분 이해하지만 그걸 혼자서 소화못하고 이렇게 인터넷이 적을 일일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