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축의금도 부의금도 받은 만큼 돌려드리는 게 맞는 걸까?

작성자이상한글만올리는여시| 작성시간26.06.10| 조회수0| 댓글 6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오레오쫀득쿠키 작성시간26.06.11 얼마전에 조사치뤘는데 어른들 생각보다 많이 내시고 (정리하다 놀람) 5 드묾
    그리고 저사람은 받은게 있으면 당연히 그만큼은 내야하는거지
  • 작성자 Nangman 작성시간26.06.11 지랄마 장례식 돈 존나 들어 니들처럼 대관료에 식대 녹이는 그런 장사가 아니라고 ㅅㅂ
  • 작성자 1조부자단 작성시간26.06.11 더 주려고 글 쓰는 애들을 본 적이 없음 제발 받은만큼은 줘라 거지들아
  • 답댓글 작성자 Be합리적사고 작성시간26.06.11 2222 내말이 더 주려고 못할거면 받은만큼은 해라 진짜
  • 작성자 모카미니쉘 작성시간26.06.11 장례식장진짜 돈많이깨지더라.. 작년에 할아버지랑 할머니돌아가셨는데 천은 기본임... 받은만큼줘야지
  • 작성자 인생뭐있어1 작성시간26.06.11 빌려준 돈도 아니고 지 축의금에 30이나 줬으면
    그대로 줘야지 싸가지..
  • 작성자 크롱ㅋ롱 작성시간26.06.11 근데 현실적으로 장부보면 어른들 축의보다 조의를 더 많이 내는 편인거같던데.. 조의 적게 내야한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거임..
  • 작성자 으라차차차차차차참 작성시간26.06.11 30 드려야지.. ㅜ
  • 작성자 여름햇살이좋아 작성시간26.06.11 마지막 덧글 반대임 우리나라 문화는 경사는 못챙겨도 조사는 무조건 챙기고 안친해도 가서 일손이라도 거들어주는 분위기임 답례 못받아도 그러려니 하고. 진짜 못됐네. 돈 아까워지는 마음 나도 십분 이해하지만 그걸 혼자서 소화못하고 이렇게 인터넷이 적을 일일까?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