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도 부의금도 받은 만큼 돌려드리는 게 맞는 걸까? 작성자이상한글만올리는여시| 작성시간26.06.10| 조회수0| 댓글 69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오레오쫀득쿠키 작성시간26.06.11 얼마전에 조사치뤘는데 어른들 생각보다 많이 내시고 (정리하다 놀람) 5 드묾그리고 저사람은 받은게 있으면 당연히 그만큼은 내야하는거지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Nangman 작성시간26.06.11 지랄마 장례식 돈 존나 들어 니들처럼 대관료에 식대 녹이는 그런 장사가 아니라고 ㅅㅂ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1조부자단 작성시간26.06.11 더 주려고 글 쓰는 애들을 본 적이 없음 제발 받은만큼은 줘라 거지들아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Be합리적사고 작성시간26.06.11 2222 내말이 더 주려고 못할거면 받은만큼은 해라 진짜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모카미니쉘 작성시간26.06.11 장례식장진짜 돈많이깨지더라.. 작년에 할아버지랑 할머니돌아가셨는데 천은 기본임... 받은만큼줘야지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인생뭐있어1 작성시간26.06.11 빌려준 돈도 아니고 지 축의금에 30이나 줬으면그대로 줘야지 싸가지..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크롱ㅋ롱 작성시간26.06.11 근데 현실적으로 장부보면 어른들 축의보다 조의를 더 많이 내는 편인거같던데.. 조의 적게 내야한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거임..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으라차차차차차차참 작성시간26.06.11 30 드려야지.. ㅜ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여름햇살이좋아 작성시간26.06.11 마지막 덧글 반대임 우리나라 문화는 경사는 못챙겨도 조사는 무조건 챙기고 안친해도 가서 일손이라도 거들어주는 분위기임 답례 못받아도 그러려니 하고. 진짜 못됐네. 돈 아까워지는 마음 나도 십분 이해하지만 그걸 혼자서 소화못하고 이렇게 인터넷이 적을 일일까?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1 2 3 현재페이지 4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