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아빠 성 따르는 ‘부성 우선주의’ 드디어 폐기되나… 정부, 개선방안 검토

작성자perfexjk|작성시간26.06.11|조회수2,355 목록 댓글 27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310/0000137373?sid=102

이번 기본계획을 통해 정부는 성평등한 사회 변화를 반영한 자녀의 성 유지·결정 방식 개선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 호주제가 폐지되면서 '부성 강제주의'가 사라졌지만 '부성 우선주의'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르 | 작성시간 26.06.11 그니까 말이 안돼
  • 작성자정2안 | 작성시간 26.06.11 진짜 엿같긴해
  • 작성자댕펀치냥펀치 | 작성시간 26.06.11 제발~~ 너무 역겨웠어 그동안
  • 작성자치즈 뿌린 치킨팝 | 작성시간 26.06.11 헉 나 조만간 모계성본으로 변경하려는데 이 절차도 쉬워지려나ㅜㅜ
  • 작성자마트료세카 | 작성시간 26.06.11 솔직히 임출을 애엄마가 하는데 당연히 애는 엄마성 따라야하는거 아닌가 싶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