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삼전·하이닉스 '호남 반도체 공장'의 실체... 마냥 기뻐할 수 없다 [반도체 특별과외]

작성자해파리젤리|작성시간26.06.11|조회수3,313 목록 댓글 22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47/0002518988?sid=101



전문 출처로

반도체 팹과 반도체 패키징 차이와 함께, 여전히 수도권 중심인 반도체 사업 지적과 호남의 발전을 기원하는 좋은 기사 내용이니 다들 한 번씩 읽어봤으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이겨버렸다노 | 작성시간 26.06.11 오 고마워
  • 답댓글 작성자사딸랑딸랑 | 작성시간 26.06.11 똑똑여시 고마워 또 다른걸 알게됐어!!
  • 답댓글 작성자240626밤 | 작성시간 26.06.12 나는 패키징도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해. 경기도에서 만들어서 광주로 옮겨 패키징 후에 인천으로 옮겨서 수출한다? 특수차로 평택 화성 고속대로 타서 옮기는 것도 사고 날까봐 난리인데 저게 가당키나 한가 웨이퍼 한 장 가격이 제네시스 1대 가격을 넘어 1억도 넘어가는 판에 그걸 경기도 전라도 와리가리 한다고? 수율 땜에 민감성 오지게 보는, 극초미세공정 들어가는 손상되기 쉬운, 지금 물량이 부족한 개비싼 칩을 무슨 도기 그릇 옮기는거 마냥 생각한다고? 나는 정말 여러모로 패키징도 말이 안 되는거 같아
  • 답댓글 작성자ㅜㅜ | 작성시간 26.06.13 나도 진짜 실질적으로 힘들어보긴해 인력문제 소부장. 장비회사까지 다 움직여야되는데 패키징이 팹보다 낫자지만 패키징도 가능할까싶음.....
  • 작성자꼬꼬얌 | 작성시간 26.06.11 광주에 앰코 있자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