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자식이 찐따라면 강남 8학군이 보내야 하는 이유

작성자잘됏지모|작성시간26.06.12|조회수9,241 목록 댓글 39

출처 : https://m.pann.nate.com/talk/368800814?currMenu=talker&order=RAN&rankingType=total&page=4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happyluckyhappy | 작성시간 26.06.12 우리집 비학군지에서 시작해서 학군지까지 올라온 케이스인데 난 동의안함ㅋㅋ 학군지 정병 미쳤음 티 안낼뿐이지... 비학군지에서 사람 패서 죽어나는 것보다 학군지 애들 자살이 더 많을걸ㅎㅎ 기사화도 안됨 집값 떨어진다고
  • 작성자소형준 | 작성시간 26.06.12 분위기 ㄹㅇ 중요함 우리학교도 애들 다 착했음 좀 노는 애들은 있어도 사이는 다 좋았어
  • 작성자블랙아보카도커피 | 작성시간 26.06.12 모든 사람이 목동같은 최고학군지에 가서 살 수도 없고 살 필요도 없지만 확실히 그 지역 내에서라도 좀 학군지에서 키워야 된다는 거 개 공감함 애들 수준 다름...아니 애초에 내로라하는 학군지는 입시스트레스 최고라서 오히려 안좋다는 얘기 나오는 것 같고 그냥 적당한 지방 학군지가 맘편히 살기에 제일 나은듯...입시스트레스에 돌아버린 애들 비율 높지 않고 개쌩양아치 인생막장 애들 비율도 높지 않은ㅇㅇ 비학군지 애들 요즘에 수업시간 50분도 제대로 못앉아있는 애들 천지야 공부하란 게 아니라 수업시간에 앉아는 있어야 될 거 아님..? 난 자식도 없지만 내자식 낳으면 그런 애들 사이에서 절대 안키움 공부가 문제가 아니고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일 수행하는 건 인간이라면 기본이야...기본 안된 애들 앞으로도 안될 애들 개 널림 눈으로 보고 나면 학군지 필요없단 말 못해
  • 작성자먐웆쟝 | 작성시간 26.06.12 지방 학군지 > 특목고 나왔는데 서울에서 비학군지 공부 못하는 학교 다니는 애들이랑 얘기하다가 기함했음 진짜... 걍 사고 방식 자체가 다르던데
    학군지에선 야자째고 놀러가기가 일탈이잖아? 근데 그게 '고등학생은 공부를 해야 한다'는 기본 전제가 있으니까 일탈로 여기는건데 ㅋㅋ 애초에 '공부를 해야 한다'는 전제가 없더라고.. 근데 그렇다고 고졸 후 취업 계획이 어떻게 있는 것도 아니고... 일진 양아치 아닌 일반 학생인데도 그냥 맨날 술 마시고 담배피고
  • 작성자멈뭄멈 | 작성시간 26.06.12 오히려 강남에서만 자란애들은 모름 여기도 양아치 있는데? 학폭있는데? 아니 그렇겠지 당연히... 나처럼 비학군지살다가 강남들어간 찐따들은 알텐데 그 수위가 다르다고ㅠ 나 강남토박인데 아닌데? 하는 사람들은 심연을 몰라서그럼 나 초5까지 비학군지살다가 학폭으로 강남으로 전학갔는데 난 내가 계속 비학군지 살았으면 대학은 수시로 더 잘갔을지몰라도 삶은 좀 더 끔찍했을거같다고 확신함ㅋㅋㅋ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