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우리나라에서 발견된 공룡 화석들.jpg

작성자초코아이스크림|작성시간26.06.13|조회수11,055 목록 댓글 20

출처: https://m.dongascience.com/news.php?idx=57598
http://nationalatlas.ngii.go.kr/pages/page_1339.php






공룡 발바닥 화석






전남에서 발견된 아시아 최초의 익룡 발자국(상)과
동아시아에서 가장 긴 보행렬 화석 (하)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뿔 달린
공룡 신종 뼈 화석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






두발 또는 네발로 걷는 초식공룡 조각류의 발자국





경남 고성 덕명리 공룡, 새발자국 화석 산지.
이 곳은 천연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뼈 화석이 죽은 공룡의 모습을 간직한다면,
발자국 화석은 살아 있던 공룡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러한 발자국 화석을 통하여 어떤 공룡이 있었는지,
공룡이 얼마나 컸는지, 얼마나 빨리 이동했는지,
집단으로 움직였는지 등 많은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공룡 화석이 발견된 곳을 살펴보면 공룡이 살기에 좋은 장소를 추측해 볼 수 있다.

커다란 호수가 있고, 호수 주변에는 먹이가 될 수 있는
동식물이 매우 다양하게 살고 있어서 공룡이 생활하기 좋은 환경이었을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공룡이 쇠퇴하던 백악기 후기에도
한반도에서는 공룡이 번성하고 있었다.

한반도는 쇠퇴해 가던 공룡의 마지막 보금자리 였던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병무청 | 작성시간 26.06.13 최근에 둘리사우르스도 있었는데
  • 작성자혐중일 | 작성시간 26.06.13 윗지방은 추워서 별로없나?? 거의다 아랫지방에서 발견이네...아님 나왔는데 갈아엎었나ㅜㅜ
  • 작성자래미안라 그란데 | 작성시간 26.06.13 쟤들도 물이 맑아서 여기가 좋았던걸까
  • 작성자곰브리치야 내 이름 적어둬라 | 작성시간 26.06.13 공룡 좋아..
  • 작성자혼자잘살아보자고 | 작성시간 26.06.13 우와 진짜 많았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