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전라도와 경상도 지역 사람들은 중학생이여도 지역감정을 가지고 있을까?

작성자낫 또|작성시간26.06.13|조회수4,039 목록 댓글 47

출처: 여성시대 털친칠라

EBS에서 중학생들에게도 지역감정이 있을까를 주제로 조사를 함
위 질문에

의원 셋은 모두 없을것이다 라고 대답함

과연 그럴까?

아직 자아가 완전히 성립되지 않은 시기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지역차별적 감정이 드러남

왜 그럴까?

부모와 주변 환경으로부터 대대로 학습되기 때문..
그 결과 혐오의 고리가 몇십년이 지나도 끊어지지 않고 있음

그리고 이를 이용하는 정치인들.. 정말 징그럽기 짝이없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스플래툰1 | 작성시간 26.06.13 대구 첫번째쪽지는 대놓고 일벤데? ㅋㅋ..
  • 작성자오나티 | 작성시간 26.06.13 부모들이 가르침
  • 작성자아흐레 | 작성시간 26.06.13 누가보면 전라도가 경상도 침략이라도 한줄 알것어
  • 작성자돌로레스오리어던 | 작성시간 26.06.13 대구애들은 걍 멍청 그 자첸데?
  • 작성자냥이가세상의주인 | 작성시간 26.06.13 성장기 15년 경상도, 5년 전라도 살았는데 서로 이상하게 묘사할때마다 혼자 존나 의문이었음
    글고 5년살며 전라도에서 느낀 억울함이 더 컸음. 졸업앨범에 별명이 얌전이일만큼 내성적이었어서 내가 어느지역 옹호하고 그런적 없음. 타인들의 반응 보면서 수용했을때기준임.. 나는 딱히 어느 지역을 옹호할 자아도 능력도(주장근거등)없었기에. 나한텐 둘 다 소중한 어린 시기였어서 한쪽만 옹호할 의사도 없었음
    아 모부님 모두 전남분이심 오히려 지역언급 아끼심... 내가 5.18에대해 스스로 의문 갖고 물어볼때까지 뭐 먼저 가르치거나, 타지역 욕하거나 그런거 안해주셨음 .. 그런 선입견 안주심... 지역이 욕 들을때 그냥 말없는 모습은 꽤 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