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곽상언 '노무현의 이름을 빌린 시민의 집'…盧재단·유시민에 쓴소리

작성자컴팩트한치즈버거| 작성시간26.06.14| 조회수0| 댓글 33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미에로화이바 작성시간26.06.14 황희두가 왜 아무것도 안해 사비로 법적대응까지 했는데 그러는동안 곽상언은 뭐했음? 사위로서, 의원으로서도 뭐했는데? 유시민 방송하는걸로 뭐라하는 것도 웃긴게 유시민이 알릴레오유에서 윤석열이랑 싸울 때 뭐했는데?
    노무현재단 까면서 노무현시민센터 방문은 해봤고? 유투브 한번은 봤고? 추도식은 한번 참여해봤나 그저 유시민 문재인 욕하려고 이렇게하는게 웃기다ㅋㅋㅋ
    노무현 재단이 왜 유족을 위해서 뭘 해야하는데..노무현 정신을 위해서 시민 교육하는 곳인데 누구의 사적이익을 위해서도 있는 곳이 아니잖아
  • 작성자 네모네모사인 작성시간26.06.14 유족들 이용해먹는거임? 정말 어이털리네 노무현 이름 달고 그렇게 하지 마라
  • 작성자 모든 일이 잘 해결된다 작성시간26.06.14 유시민 정치 떠난다는 말 왜 안 지키고 어슬렁 어슬렁 거리는건지.. ㅋ 진짜 없어보임 ㅋ 그냥 낚시나 하세요
  • 작성자 발라드레시피 작성시간26.06.14 노무현 전대통령 조롱은 날이 갈수록 퍼져가는데 여지껏 이렇다할 액션도 없고, 매번 뭘 준비중인 ‘척’.. 유가족 입장에선 당연히 울화가 치밀만 함.
  • 작성자 수정과붐은온다 작성시간26.06.14 후원금 제대로 썼는지만 알면 됨 여시에도 꾸준히 후원하는 사람들 많던데 수십억을 조직운영비로 쓴 다는 게 좀 아리송함 공익 재단은 다 이런가? 내가 잘 몰라서 그런데 건물관리비, 인건비로 원래 그렇게 많이 들어가나...
  • 답댓글 작성자 파워에이드 작성시간26.06.15 공익목적 비영리법인에 자산규모 상 외부감사 당연히 받고 있음
    그리고 센터 두개라 상근직원만 50명이 넘는걸로 아는데 행사도 계약직이나 문화행사(한시적) 운영 등등 포함하면 충분히 나갈 수 있음
    노무현재단이 장학재단기부사업 1티어인데 내가 알기로 장학재단 사업 지출금액만 박정희재단 3배임ㅎ 그만큼 사람 품도 많이 들어간다는 뜻

    그리고 건물 보수비는 당연히 많이 들어감 지인이 비영리다니는데 기술자들 인건비 개비쌈ㅋㅋ 방문객많고 기록물 보존하느라 유지비 많이들고.
  • 답댓글 작성자 수정과붐은온다 작성시간26.06.15 파워에이드 호옹... 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 작성자 쿼터카카 작성시간26.06.15 진짜 웃겨죽겠네.
    노무현재단은 대통령님 기록보존, 시민교육, 연구, 추모사업 하는 공익사업 재단임

    유족 도와주려고 하는 단체가 아님

    재단 홈페이지에서 재정공개 들어가면 어디에 돈 썼는지 다 나옴. 그게 투명하냐 아니냐는 뒤에 가보면 아는거고

    대통령 모욕하는 사람들 고소하려면 유족만 할 수 있음. 그럼 그 모욕한 거 하나하나 여사님이 다 봐야되는데 그게 말이 됨??

    재단이 잘했다는 거 아님. 근데 사위가 재단하고 대화를 하거나 큰 대의 방향으로 가는게 아니라 국회의원 끝물 가니까 이때다 싶어서 나대는 게 웃겨서그래
    결국 조선일보에 재단 욕하는 기사쓰는 빌미도 마련해주고 ㅋㅋㅋㅋㅋ 조선일보가 가장 괴롭힌 대통령이 노무현 대통령인데 ㅋㅋ

    누가 누굴 제일 많이 팔아먹고 이득을 얻었는지 지켜보자

    진짜 한스러워서 적어본다
  • 답댓글 작성자 컴팩트한치즈버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유족이름빌려준다고 곽상언이 이전부터 얘기함 혹시 연예인들이 악플고소할때본인이 자료다취합하고 하나하나 다 들여다보면서 고소하는거 아닌거 알지? ? ㅋㅋㅌ 진짜 유족이 나와서 실체밝히니까 곽상언은 없는취급하는거 언제까지할건지 웃김ㅎ 누가 유족도와달래? 노무현이름팔아서 책팔이하고 친문들모아서 노가리만 까고 무슨 악플연구만 10년씩이나 처 해대면서 성과없어서 비판하는건데 갑자기 직을 처 관두질않나 누구는 페북에 징징대질않나...다시는 안속음
  • 답댓글 작성자 쿼터카카 작성시간26.06.15 컴팩트한치즈버거 장남 노건호씨도 재단에 개입하지않겠다고 했었는데 뭔 이름을 빌려줘
    제대로 알아와
    난 재단 초창기 설립때부터 지켜보고 후원했던 사람이여서곽상언이 무슨 마음으로 저러는지 너무 잘알아

    재단에 욕심내지 마세요
    유가족꺼 아닙니다. 시민들이 세운 공익법인입니다.
    누가누굴 제일 많이 팔아먹어서 이득봤는지
  • 답댓글 작성자 컴팩트한치즈버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쿼터카카 ..?곽상언도 유족인데요 ? 곽상언이 명의 다 대줄테니 추진해달라고 재단측에여러번 얘기했는데 아무 진행상황 없고 그나마 해놓은것도 도움안된대서 본인이 다시 고소진행하신다고 본인채널에 직접 ^라이브^에 말씀하신게 대놓고있음 ^^ ! 재단으로 책팔이해서 이득본사람들 지켜준다고 진짜 유족곽상언 투명인간취급하고 별종몰이하는거좀 그만해 난 그런사람들 보면 사람맞나싶음 ㅋㅋ 오늘 노건호도 곽상언의 문제제기에는 의견을 같이한다고 글씀 근데도 곽상언을 팬다? 잘못되도 한참잘못됐음 선넘지말길

    글고 재단에서 후원금으로 만든 잘난영상 남기고갈게 덕분에 윤석열 당선에 도움이 됐어 ^^!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 쿼터카카 작성시간26.06.15 컴팩트한치즈버거 나 또한 곽상언 라이브 직접 다 본 사람으로써, 곽상언은 유족으로 대우받고 싶나? 라는 생각이 들고, 대통령님이름으로 국회의원 뱃찌 단 사람이 아닌 장남 노건호씨 말이 맞다고 생각함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NZLkeZRfje3KL2MfvE1pa-ZVBtFgTkA

    재단에서 17년동안 민주주의 교육, 장학사업, 대통령님 사료관, 봉하 기념관 사업 등 수 많은 민주주의 사업을 “책팔이” 라는 수준낮은 단어로 퉁치지 말길

    곽상언이 재단에 1만원이라도 후원했으면 나도 입 닫을게

    지금까지 6만 시민들이 후원해서 이뤄놓은 재단을 이딴 논리 흐리기도 망쳐놓다니 ㅋㅋ

    유튜브 알릴레오 북스 들어가면 훨씬 영상많아서

    여시가 올리는 6년 전 사진 1장으로 윤석열 당선 도움이라니 ㅋㅋㅋ.. 그럼 내란종식에 도움된 영상들은 어떻게 설명할거야?
  • 답댓글 작성자 컴팩트한치즈버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쿼터카카 그냥 계속 곽상언후려치기 할거면 내가 뭔말을해도 안들을거같으니 여시의견 잘 알겠고 갈길
    가자 ㅇㅇ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