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금감원, 스페이스X 공모주 미래에셋 ‘0주’ 배정 “경위 파악”

작성자intothe|작성시간26.06.14|조회수5,839 목록 댓글 23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451872?type=editn&cds=news_edit

미래에셋증권이 미국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기업공개(IPO)에 참여해 국내 기관·전문 투자자 청약을 모집했으나 주관사로부터 최종 물량을 배정받지 못하자 금융당국이 경위 파악에 나섰다. 한국엔 공모주가 ‘1주’도 배정되지 않으면서 공모주 편입을 추진했던 상장지수펀드(ETF) 운용사들도 연달아 차질을 빚게 됐다. 투자자들은 ETF에 공모가가 아닌 시장가로 스페이스X를 편입하게 되자 “사기”라고 반발하는 등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14일 통화에서 “미래에셋증권이 스페이스X 공모주를 배정받지 못한 경위 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웅ㄹㄹ | 작성시간 26.06.15 에우테도 편입은됨 ㅜ
  • 작성자웻샌드 | 작성시간 26.06.14 미래에셋 슈발 ㅜ
  • 작성자nevver | 작성시간 26.06.14 공모는 못받았어도 어쨋든 투자자+좋은실적은 맞으니까 데려갈게,,, 다만 내일은 공포로 하한가 찍는거도 마음먹고 있어야겠지 ㅜㅜ..
  • 작성자냐냐냥!!냐냐냥!! | 작성시간 26.06.14 타이거 미우테 개물려있는데 그냥 초탈함 스엑이 수급 다빨아가서 다른 우주종목들 시퍼렇고 그냥 스엑 존나 잘되어서 평단에 탈출하기만을 물떠놓고 빌어야됨
  • 작성자하바바바바 | 작성시간 26.06.14 아 씨 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